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려워서 미치겠어요' 원인 불명의 가려움증 타파 솔루션 대공개 | 귀하신 몸

엔터로그/다큐멘터리

2024. 5. 9. 15:56

본문

- 시도 때도 없이 찾아와 사람을 미치게 만드는 그것, 가려움증

- 원인 불명의 가려움증도 ‘이것’만 제대로 하면 개선할 수 있다?

- 효과 100% 보장! 기적 같은 결과를 부르는 가려움증 타파 솔루션 대공개

 

오는 11일 (토) 밤 9시 45분 EBS <귀하신 몸>에서 ‘가려워서 미치겠어요 - 가려움증’ 편이 방송된다. EBS <귀하신 몸>은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 전문가들이 모여 의학 진단, 운동, 식이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신개념 의학 방송이다.

 

귀하신 몸

가려움증, 사람을 미치게 만든다!

피부를 긁고 문지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증상, 가려움증.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봤을 것이다. 만약, 이 증상이 피가 나도록 긁어도 사라지지 않고, 밤낮없이 일주일 넘게 계속된다면? 숙면하지 못하고 옷을 입는 것조차도 두려워지는 등 그동안 당연시해 왔던 일상을 망칠 것이다. 이렇듯 가려움증은 만성이 되면 삶의 질을 떨어트려 우울감을 발생시킨다. 그뿐만 아니라 가려움증은 내과 질환의 증상일 수 있으므로 조속히 원인을 찾고 치료해야 한다. 

 

원인을 모르는 가려움증, 그런데 원인은 내 안에 있었다?

시골에서 사과즙 공장을 운영 중인 이명수(62) 씨는 밤낮없이 찾아오는 가려움증 때문에 일상이 망가졌다. 괴로움을 참지 못해 병원에 찾아갔지만, 원인 불명의 가려움증 진단을 받고 일시적으로 효과뿐인 약을 처방받았다. 그랬던 그가 <귀하신 몸>에서 충격적인 사실을 듣는다. 일상에서 무심코 했던 행동들이 바로 가려움증의 원인이었기 때문.

 

피부과 약을 먹어도 가려움증이 낫지 않는 이유는?

임소정(42) 씨에게 찾아온 가려움증은 온몸에 붉은 흉터를 남길 정도로 심각하다. 시시때때로 오는 가려움증은 아무리 긁어도 사라지지 않아 아이스팩으로 찜질을 해야만 한다. 환경 문제인가 싶어 옷 소재부터 세안용품까지 다 바꿔봐도 소용없고, 피부과를 다니면 해결될까 싶어 약과 연고를 처방받아 먹고 발라봐도 나아지질 않았다. 그랬던 그녀가 <귀하신 몸>의 솔루션을 받은 이후 놀라울 정도로 가려움증이 개선됐다. 어떻게 나아질 수 있었던 걸까? 

 

귀하신 몸

나이 들면 가려움증이 더 심해지는 이유, 노인 가려움증 타파 방법은?

정숙희(72) 씨는 작년 여름부터 지독한 가려움증이 시작됐다. 너무 가려워 뜨거운 물로 씻어도 보고, 식초를 발라 보기도 하고,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도 나아지지 않아 결국 밤을 하얗게 새웠다. 이렇게 밤새 고통 속에 몸부림치다 여러 좋지 않은 생각이 들기까지도 했다. 갑자기 이렇게 가려워진 이유를 생각해 보지만 변한 것은 나이뿐. 이미 들어버린 나이를 되돌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 막막한 생각이 들어 그녀는 가려움증을 없애보고자 <귀하신 몸>에 도움을 요청했다.

 

가려움증, 제대로 운동하고 제대로 보습제 발라서 없애자!

이동훈 피부과 교수(서울대학교병원)는 가려움증을 해결할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지만 잘못 바르면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제대로 발라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운동도 잘못된 방법으로 한다면 가려움증을 유발하므로 효과적인 운동 방법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귀하신 몸>에서는 가려움증을 타파하는 보습제 바르는 법과 운동 방법을 소개한다.

 

세 사람의 가려움증을 타파하기 위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뭉쳤다! 이동훈 교수와 이금호 운동 전문가가 내려주는 특급 솔루션! <귀하신 몸>에서는 보습제 제대로 바르는 방법부터 가려움증 타파하는 ‘효자손’ 운동까지 모두 공개한다. 각 분야 전문가의 솔루션과 18일 후 놀라운 결과까지! 자세한 내용은 오는 11일 (토) 밤 9시 45분 EBS 1TV <귀하신 몸> 52화 ‘가려워서 미치겠어요 – 가려움증’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