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맹꽁이 찾으러 가자!···맹꽁이 탐험대·달성습지 자연학교 참여자 모집

대구 뉴스/기타

2023. 2. 21. 08:15

본문

맹꽁이탐험대, 대구환경교육센터

(사)대구환경교육센터는 대표적인 생태체험 프로그램인 <달성습지 자연학교>와 <맹꽁이탐험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달성습지 자연학교>는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대구시가 지정한 습지보호지역인 ‘달성습지’에서 생태교육 전문선생님들과 함께 식물, 야생 동물, 양서류, 애벌레 등 월별 주제에 따라 체험과 생태놀이를 통해 습지의 봄·여름을 경험하며 다양한 습지 생물들의 특성과 이들의 관계를 통해 생명의 경이로움을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달성습지 자연학교>는 2022년 환경부 우수환경교육 프로그램(제2022-157호)으로 지정되어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맹꽁이 탐험대>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고학년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양서류 서식지에서 두꺼비, 개구리 등 양서류를 관찰하고 기록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이동 시기 양서류 로드킬 문제에 대해 알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며 양서류와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볼 기회를 갖게 된다. 3월 11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전체 프로그램 참가자만 신청 가능하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사)대구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http://dee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아래 구글 링크로 할 수 있다. (https://forms.gle/tMJdERVqYzVNT38C7)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