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패션위크···5일간 30번의 런웨이·트레이드 쇼 등 펼쳐져

요즘한국

2023. 9. 4. 17:14

본문

5일간 K-패션을 주목하는 전 세계 패션피플이 동대문에 집결한다. 세계적으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프랑스, 영국, 일본 등을 대표하는 큰 손 바이어들이 대거 서울을 찾는다.

 

서울시는 2024 S/S 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를 9월 5일(화)부터 9일(토)까지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패션위크는 한 시즌 앞서 2월에는 FW(가을·겨울) 컬렉션을, 9월에는 다음 해의 SS(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한다.

 

서울패션위크

올해 서울패션위크는 해외 큰 손 바이어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 시기를 한 달 앞당겨 ‘세계 4대 패션위크(뉴욕, 파리, 밀라노, 런던)’보다 한발 앞서 다음 시즌의 패션 트렌드를 선보인다.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① 30개 패션쇼 ② 94개 브랜드, 27개국 127명 해외 바이어가 참여하는 트레이드 쇼 ③ 패션과 테크가 어우러진 시민 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패션쇼

5일간 총 30번의 런웨이가 펼쳐진다.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서울 컬렉션, SC) 브랜드 21곳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제너레이션 넥스트, GN) 8곳, ▴기업 브랜드(메트로시티) 1곳이 참여한다.

 

9월 5일(화) 개막 첫 날에는 서울패션위크 공식 포토콜에 ‘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홍보대사’ 뉴진스(NewJeans)가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일정표

또한, 이번 시즌에는 현대백화점과 협업을 통해 ‘패션’과 ‘미술’을 접목한 특별한 런웨이(9개 쇼)를 시도한다. 총 9개의 브랜드(▴ 와이쏘시리얼즈 ▴데무 박춘무 ▴석운윤 ▴라이 ▴피플오브더월드 ▴디앤티도트 ▴곽현주 컬레션 ▴두칸 ▴시이안 )에서 아트스트와 협업해 작가의 작품을 패턴화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아트슈머( Artsumer)의 취향에 맞춰 패션에 문화 요소를 더해 만족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서울패션위크

서울패션위크는 ‘현장 라이브’로 진행되며 서울패션위크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SFW_official)를 통해 실시간 런웨이를 만나볼 수 있다.

 

트레이드 쇼

패션산업 분야의 국내 최대 규모 트레이드 쇼에는 의류,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국내 패션기업 94개 사와 27개국 127명의 해외 바이어, 국내 패션 관련 유통, 투자사 등과의 수주, 유통망 확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꾸준하게 서울패션위크를 찾고 있는 ▴쁘렝땅(프랑스), ▴3NY(미국) 등 이외에 ▴이탈리아 명품 편집샵 에랄도(ERALDO), ▴영국 럭셔리 백화점 리버티런던(Liberty London), ▴프랑스 파리를 대표하는 백화점 봉마르쉐(Bon Marche),▴일본 대표 백화점 브랜드 이세탄(ISETAN) 등이 최초로 참여해 세계적으로 높아진 K-패션 열풍에 동참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9월 9일(토) 오전 10시~오후 6시에는 일반인 입장이 가능하며 트레이드 쇼에 참여한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전시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

서울패션위크가 패션산업 관계자는 물론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 모두가 현장을 찾아 즐길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DDP 야외 어울림광장에서는 패션과 테크를 융합한 인공지능 홀로그램 화보 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간수문 전시장에서 국내 유명 패션 브랜드 ‘앤더슨 벨(Anderson Bell)’과 우루과이 사진작가 ‘제이피 보니노(JP Bonino)’의 기획 전시 < ADSB × JP Bonino> 도 진행한다. 입장료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기후변화’와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앤더슨 벨은 스칸디나비아 감성에 기반한 국내 인기 브랜드로 2014년 론칭한 후 현재 전 세계 150개 해외 숍을 운영 중이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전 세계적인 K-팝 인기가 K-패션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되고 있는 지금이 우리의 패션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이라며, “서울패션위크가 K-패션이 세계로 뻗어나가는 진출 플랫폼이자, 투자의 구심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관한 세부 사항은 공식 누리집(http://www.seoulfashionweek.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By Korean 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