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기 만화 ‘포파이’ 뮤지컬로···대구문화예술회관 초청공연 뮤지컬 '포파이'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23. 10. 26. 16:16

본문

대구문화예술회관 초청공연으로 뮤지컬 <포파이>를 11월 3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4일 토요일 오후 2시, 6시 이틀간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개최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초청공연으로 진행되는 뮤지컬 <포파이>는 서울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가 주관하여 2021년부터 약 2년간의 작품 개발 과정과 쇼케이스를 거친 뒤 마침내 올해 여수, 대구에서 초연된다.

 

‘포파이(Popeye)’는 우리에겐 ‘튼튼한 뽀빠이 아저씨’로 익숙한 캐릭터이다. 뮤지컬로 만나보는 <포파이>는 1929년 주가 폭락으로 대공황 시기를 맞은 뉴욕에서 자신만의 만화연재를 꿈꾸는 신문 삽화가 엘지와 그가 만들어 낸 캐릭터 맨해튼을 구할 영웅 포파이에 관한 이야기다. 미국 미시시피 강변의 작은 마을 태생 엘지 크리슬러 세가의 만화를 원작으로 새롭게 각색되었다.

 

성공적인 초연을 위해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이 대거 참여한다. 자신만의 연재만화를 출간하길 꿈꾸는 무명만화가 ‘엘지’ 역에는 황민수가, 엘지가 만들어낸 캐릭터이자 꿈과 용기의 상징 ‘포파이’ 역에는 박유덕이 출연한다. 바이킹의 후손이자 엘지의 든든한 지원군 ‘애니’ 역은 전성혜가, 사랑스럽고 개성만점인 포파이의 연인 ‘올리브’ 역에는 길하은이 캐스팅됐다. 최고의 악당이 되고 싶은 포파이의 천적 ‘블루토’ 역은 태항호가 함께하며, 감초 중에 감초 포파이 친구인 ‘윔피’ 역은 마현진이 맡는다.

 

우리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뮤지컬 <포파이>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컬이다. 초등학생 이상부터 관람가능하며 입장료는 전석 3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대표 홈페이지 (https://daeguartscen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희철 대구문화예술회관 관장은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운 시기에 희망의 상징 <포파이> 공연을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얻어 가는 의미 있는 공연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