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파이널, 공연 플랫폼 '메타씨어터' 통해 전세계에 선보인다!

엔터로그

2023. 7. 3. 09:29

본문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차세대 뮤지컬 스타 14인과 국내·외 최정상 뮤지컬스타가 함께한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파이널 라운드가 7월 3일(월)부터 31일(월)까지 글로벌 공연 플랫폼 ‘메타씨어터’를 통해 전세계 154개국에 공개된다.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매년 개최 중인 뮤지컬 신예 발굴 프로젝트 ‘DIMF 뮤지컬스타’는 지난 9년간 5,403개 팀(5,822명)의 청소년이 도전한 국내 최장수 뮤지컬 경연 프로그램이다.

 

뮤지컬계 새로운 등용문으로 거듭난 ‘DIMF 뮤지컬스타’는 뮤지컬의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배우를 한발 앞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팬과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대상 위재영

특히 최근 막이 오른 뮤지컬 가운데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에는 김이은(8회 최우수상)과 김래오(8회 본선)가, <베르나르다 알바>에는 이지연(4회 대상), 백하빈(8회 우수상)이, <더 픽션>에는 박상혁(4회 차세대DIMF상)이, <와일드 그레이>에는 팬텀싱어4의 우승팀 ‘리베란테’을 이끌며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지훈(5회 최우수상)과 윤석호(5회 대상)까지 ‘DIMF 뮤지컬스타’에서 탄생한 스타들이 참여하지 않는 작품을 찾기 힘들 정도로 본 대회 출신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DIMF는 다양한 K-뮤지컬을 글로벌 관객에게 소개해 온 ‘메타씨어터’와 손을 잡고 DIMF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신예들의 무대를 154개국에 공개해 이들이 다시 한번 주목받도록 하는 한편, 현장에 자리하지 못한 글로벌 팬의 아쉬움도 달래고자 한다.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최우수상 서기원

7월 3일(월)부터 31일(월)까지 한달여 간 메타씨어터에서 송출될 프로그램은 지난 5월 7일(일) 펼쳐진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파이널 라운드 실황으로, 한국과 미국, 일본, 중국, 크로아티아, 태국에서 도전장을 내민 895명 가운데 선발된 파이널리스트 14명의 무대와 초호화 심사위원단의 모습까지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무료 관람 / 영어 자막 제공)

 

‘천상의 목소리’라는 극찬과 함께 ‘대상’과 ‘관객이 뽑은 인기상’까지 2관왕을 거머쥔 위재영(16세/여, 상일여자고등학교), 유쾌하고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인 최우수상 서기원(21세/남, 극동대학교)의 무대를 포함해 예비 스타 14인의 감동과 전율의 무대가 온라인에서 다시 한번 펼쳐진다.

 

또한 국민 뮤지컬배우인 MC 손준호를 비롯해 마이클리 배우, 정선아 배우, 박칼린 연출가, 성기윤 배우, 장소영 음악감독, 홍본영 상해나오인 대표, 리둔 중국 뮤지컬 프로듀서,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까지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베테랑 심사위원들의 생생한 멘트는 물론 지난 DIMF 뮤지컬스타 수상자들의 축하공연까지 빈틈없는 프로그램이 글로벌 관객을 만난다.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글로벌 뮤지컬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DIMF와 온라인을 통해 K-뮤지컬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메타씨어터’가 힘을 합쳐 차세대 스타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라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번 녹화 송출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By 모두의 트로트 | 보도자료·문의 everytro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