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암초 화장실, 아름다운 화장실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대구 뉴스/교육

2023. 10. 18. 16:03

본문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대구태암초등학교 화장실이 행정안전부와 화장실문화시민연대가 주최한 제25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고 18일(수)에 밝혔다.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은 행정안전부와 화장실문화시민연대가 공동으로 주최해 선정되는 상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화장실 문화를 확산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태암초 화장실, 아름다운 화장실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응모자격은 응모마감일(2023년 7월) 기준으로 완공 후 3개월이 경과한 화장실로, ▲법률에 적합한 설치기준 충족, ▲청결 유지관리, ▲장애인·사회적 약자를 위한 편의 증진, ▲에너지 절약 등 탄소배출 줄이기 동참, ▲지역 특성 등을 반영한 디자인 창의성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 방문 심사, 시민 모니터링을 거친 후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태암초는 2000년 개교 이후 22년간 화장실 및 세면실을 사용하며 노후로 인한 건축 마감, 설비 및 전기 기기들의 유지보수에 어려움이 있어, 학생 및 교직원의 보건·위생 환경 개선을 위해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전면 보수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사업비 총 10.57억 원을 확보해 2022년 4월부터 10월까지 설계와 공사를 진행했으며, 특히, 여름 방학을 이용하여 공사 소음 및 진동으로 인한 학습 피해가 없도록 사업을 추진했다.

 

이삼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전국 단위 공모에서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아름답고 깨끗한 공간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