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0만원이면 학교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본문

'서남아시아 아이들에게 미래를 선물해주세요'

상습적인 수해로 고통을 겪고있는 서남아시아(인도, 네팔, 방글라데시) 수해 지역의 수많은 어린이들은 학교에 가지 못하고 할 일 없이 그저 동네를 배회하며 놀거나 아주 어려서부터 돈 벌이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서남아시아에 걸쳐있는 갠지스와 브라마푸트라 강하 유역은 세계에서 재난 발생확률이 가장 높은 지역중 하나로 매년 6-9월간 이 지역에는 연간 강수량 80% 이상에 달하는 장마성 폭우가 내린다고 합니다.



국내의 경우, 학교신축비용이 수백억원에 이른다지만, 이들 지역은 200만원이면 공부방이 마련되고, 2000만원이면 어엿한 학교가 생긴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해로 고통받는 그들이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큰 금액입니다.

이들에게 밝은 미래에대한 희망의 씨앗이 되어줄 학교설립을 위해 블로그 네트워크 서비스 태터앤미디어아름다운가게, 그리고 25인의 블로거가 의미있는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1004DAY에 함께하세요

지금 서남아시아에는 상습적인 수해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국지성 호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가난해서 그 곳을 떠나지 못합니다. 비가 내리고, 이들은 떠나지 못하고, 다시 비가 내립니다. 비는 다시 가족과 친구와 집을 삼켜버립니다. 그래도 이들은 가난해서 떠나지 못합니다.

이 악순환을 어떻게 끊을 수 있을까요? 자선은 아닙니다. 그것은 받는 사람을 불쌍하게 만듭니다. 교육입니다. 교육은 스스로 당당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합니다. 놀랍게도 200만원이면 공부방이 마련되고, 2000만원이면 어엿한 학교가 생깁니다. 교육을 통해서 그 부모가 겪었던, 그 부모의 부모가 겪었던 지긋지긋한 고통의 되물림으로부터 아이들을 벗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작은 노력이 모여, 위대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와 블로거 그리고 기업이 그 작은 일을 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기업과 블로거가 기부한 물건을 블로그에서 판매합니다. 그 판매금액의 전부가 학교설립에 사용됩니다. 여러분의 착한 소비가 세상을 아름답게 합니다. (출처: 태터앤미디어 공식블로그)



(내용, 이미지 출처: 아름다운가게, 태터앤미디어)

11월 1일 시작되어 12월 12일 종료되는 이번 1004 캠페인에 참여하는 블로거들을 소개합니다.




이번 1004 캠페인에서는 레드홀릭 트윈세트, 웅진출판 아동도서 및 경제경영서, 몰스킨 다이어리, HP 프린터, 자브라 블루투스 헤드셋, 벨킨 컴퓨터 관련 제품 등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관련 링크
1004 DAY에 함께 하세요!
서남아시아 어린이에게 교육을 선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