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그루폰 등 최근 반값할인을 내세운 소셜커머스 업체가 하루에 하나씩 오픈을 하고 있는 듯 느껴질 정도로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란 그럴듯한 이름을 내세우고 있지만, 실상은 할인쿠폰 공동구매 수준에 머물고 있을 뿐이죠.
아무튼, 소셜커머스 업체마냥 반값할인으로 대구의 곳곳을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오는 15일부터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9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장에서 오시면 쿠폰북을 나눠드리는데, 쿠폰북만 있으면 대구지역의 호텔, 식당, 공연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9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를 맞이해 박람회 개최당일인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관광할인쿠폰이벤트는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참관객을 위한 편의제공과 함께 대구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관광호텔에서부터 미용업소에 이르기까지 178개의 관광사업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호텔인터불고, 대구그랜드호텔 등 관광호텔 13개소에서 무려 50%의 할인을 받아 이용이 가능하고, 뉴욕뉴욕, 베니건스, 부용 등의 대구를 대표하는 관광식당 10개소(10%), 아미 에스테틱, 미소 피부관리실 등 에스테틱 10개소(30%), 오페라 "토스카"(20%)와 2011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공식초청작(30%) 공연 2개소를 특별할인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산을 둘러보고 수타짜장으로 유명한 왕손짜장 앞산점에서 10%할인받아 점심을 해결한 후에 큐키스킨 캐어앤스파에서 30%할인받아 피부관리를 받고, 오무선비용실에 들려 20% 저렴하게 머리를 손질한 후, 저녁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오페라 "토스카"를 20% 할인 받아 관람하고, 마지막으로 호텔인터불고에서 50% 할인받아 객실을 이용해 여행의 피로를 푸는 알뜰 관광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번
관광할인쿠폰이벤트에 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쿠폰북은 아래 PDF파일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는 쿠폰북 샘플일 뿐이며 실제 쿠폰북은 박람회 현장에서 배포할 예정입니다.
관광쿠폰할인이벤트 외에
제9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서는 대구경북특별여행상품관을 마련해 특별가격(5000~32,000)으로 약초탕세첨, 승마체험, 양동마을 견학 등의 관광상품을 제공하며, 대구근대역사관, 이상화고택 등 30개의 지정 관광명소 중 박람회 기간동안 3곳 이상 여행하고 스탬프 확인 도장을 받아 박람회장에서 오면 박람회 무료입장권 2매와 소정의 기념품을 주는 대구관광스탬프트레일 행사도 함께 마련하다고 하니 박람회도 구경하고, 알뜰 여행도 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덧) 이 글은 4월 15일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9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