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공연·전시소식 스마트하게! 수성아트피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대구 뉴스/경제

2011. 3. 16. 14:22

본문

스마트폰이 대중화 된 요즘, 뉴스에서부터 게임, 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구 지역의 공연·전시 소식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이 출시되어 소개합니다.

수성아트피아 앱은 지역 공연장 중에서는 최초로 출시된 스마트폰 앱으로 수성아트피아에서 열리는 공연과 전시, 그리고 문화 강좌 소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위 화면과 같이 4개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첫번째 'About'는 수성아트피아 지도와 위치, 그리고 수성아트피아에서 운영하는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Performance'를 선택하면, 현재 개최되거나 예정인 공연 정보를 목록으로 확인 할 수 있고, 캘린더 형태로도 공연 목록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목록에서 관심있는 공연 정보를 선택하면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일정과 출연진, 작품내용, 포스터 등을 확인 할 수 있고,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해당 전화번호로 바로 통화를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다만, 아래 화면과 같이 공연장 정보와 좌석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 전화예매만으로도 충분하긴 합니다만 현재는 전화예매만 가능하고 인터넷 예매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어 아쉽게 느껴집니다.

'Exhibition' 또한 'Performance'와 동일한 구성으로 전시장에 대한 상세설명과 전시정보를 목록, 캘린더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Arts Academy'는 수성아트피아의 공지나 예술아카데미 정보를 'Humanities', 'Classic Opera', 'Art Kids'등 분야별, 연령별로 분류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PC를 사용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수성아트피아에서 열리는 공연과 전시, 문화강좌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현재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만 제공되고 있지만, 향후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성아트피아라는 개별 공연장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을 뿐이지만, 소셜네트워크와 스마트폰 사용이 생활화 된 상황에서 문화정보를 보다 접근하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 만한 시도로 생각됩니다.

덧붙여, 차후 수성아트피아 뿐 아니라 대구 지역의 공연·전시 소식을 통합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