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이프 대구

자연과 교감하는 디자인 - 아세안 프리즘 본문

라이프 대구/공연 전시

자연과 교감하는 디자인 - 아세안 프리즘

라이프대구 2009.04.23 07:25
한국아세안(동남아시아국가연합)의 대화관계 수립 20주년을 맞아 서울시청역 프레스센터8층 한-아세안센터(ASEAN-KOREA CENTRE) 내 ASEAN HALL에서는 자연과 교감하는 디자인, 세계 속의 아세안이란 주제(섹션)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아세안 국가의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 얼마전 서울을 방문할 일이 있었는데, 미리 일정을 확인해 아세안프리즘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최근에는 대구에서 열리는 전시회도 자주 가지 못하고 있는데, 서울에서 열린 전시회를...^^;

ASEAN PRISM 展 -  'DIVERSITY, CREATIVITY AND MODERNITY'


직조, 조각, 자수, 그릇, 가구, 책 등 독특한 디자인의 생활용품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아세안프리즘에 전시된 작품들을 보며 개인적으로 흥미를 가지며 감상한 부분은 아세안만의 문화와 자연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듯한 다양한 무늬들과 작품 중 특징적인 일부분들이었습니다.

한-아세안 센터 블로그를 살펴보면 아세안 프리즘에 전시된 다양한 작품들과 후기들을 볼 수 있기에 저는 앞서 말씀드렸던 아세안만의 문화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무늬와 특징적인 일부분만을 모아 나름대로 'Pieces & Patterns'라는 제목으로 부족하나마 아세안 프리즘을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

ASEAN PRISM - 'Pieces & Patterns' by JK

(촬영: 캐논 IXUS 65, 배경음악: Snoblind - production elements - Moved By An Angel)



현대적이면서도 독특하고, 전통이 숨쉬는 아세안의 디자인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아세안(ASEAN)이란?

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Associate of Southeast Asia Nations, ASEAN)의 약자로 역내 평화, 번영, 발전을 목표로 지역 국가 간 협력과 공동보조를 위해 1967년 창설되었으며 현재 10개 회원국, 인구 5억 7천만명, 교역규모 1조 7천억불(2007년)에 달하는 성공적인 지역 협력체로 발전하였습니다. 2015년까지 단일 공동체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ASEAN은 2008년 아세안헌장(ASEAN Chapter)발효와 함께 제도적 틀을 갖추고 통합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한-아세안센터

한-아세안센터는 한국과 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회원국 간의 경제 및 사회, 문화 분야 협력의 확대 발전을 목적으로 정부간의 협약에 의하여 창설된 국제기구입니다. (출처: 한-아세안센터)

아세안만의 독특한 문화와 자연이 녹아있는 아세안의 명품을 소개하는 ASEAN PRISM 展은 프레스센터 8층에 마련된 'ASEAN HALL'에서 4월 30일까지 계속된다고 합니다.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