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할란카운티’ 이재진, 뮤지컬까지 섭렵···연기+보컬 다 갖춘 ‘만능 엔터테이너’

엔터로그

2023. 5. 23. 08:21

본문

이재진, (주)글로벌컨텐츠
이재진, (주)글로벌컨텐츠

FT아일랜드 이재진이 뮤지컬 ‘할란카운티’로 만능 엔터테이너의 입지를 다졌다.

 

이재진이 출연하는 뮤지컬 ‘할란카운티’는 미국 노동운동의 이정표가 됐던 할란카운티 탄광촌의 실화를 다룬 작품이다. 노예제도가 폐지된 지 100여 년이 지난 1976년 미국을 배경으로, 광산 마을 할란카운티에서 광산 회사 횡포에 맞서는 노동자들의 함성과 투쟁을 그린다.

 

이재진은 극 중 자신의 정의를 위해 회사 편에 서서 존과 대립하는 배질 역을 맡았으며, 지난 17일과 20일 첫 주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재진은 ‘할란카운티’에서 자신의 신념에 따라 노동자들과 맞서다 차가운 현실에 부딪혀 고뇌하고 혼란스러워하는 배질의 서사를 확실한 완급 조절로 그려냈다. 그는 극 중 존과의 첨예한 대립과 갈등으로 긴장감을 더했고, 인물의 복잡한 감정선을 빈틈없이 표현했다.

 

역할에 완벽하게 녹아든 이재진은 혼신을 다한 열연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관객들로부터 기립 박수를 끌어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이재진의 새로운 면모가 잘 드러났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FT아일랜드 베이시스트로 사랑받은 이재진은 앨범 활동 외에도 ‘소나기’, ‘하이 스쿨 뮤지컬’, ‘사랑했어요’, ‘귀환’, ‘뱀파이어 아더’ 등 다수의 뮤지컬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뮤지컬 배우로서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재진이 출연하는 뮤지컬 ‘할란카운티’는 오는 7월 16일까지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By 모두의 트로트 | 보도자료·문의 everytro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