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Puzzle’로 컴백한 그룹 SF9에 미국 포브스도 주목했다.
미국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미국의 유명 경제 전문지 Forbes(포브스)를 통해 ‘SF9이 2023년 눈 여겨봐야 할 싱글 ‘Puzzle’를 발매했다 (SF9 Release Sophisticated ‘Puzzle’ As An Early 2023 K-Pop Standout Single: Watch)’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SF9의 컴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제프 벤자민은 “이번 앨범은 SF9의 지난해 2022 미국 투어 이후의 첫 앨범이며, 작년 말 팬들과 한 약속을 지켰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SF9이 작년 11월 뉴욕에서 미국 투어를 시작했을 때 “곧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2023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최고 수준의 K-pop을 가지고 돌아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신곡 ‘Puzzle’과 새 앨범 ‘THE PIECE OF9’에 대해 “세련되고 정교한 곡이다. ‘질렀어’와 ‘팡파레 (Fanfare)’가 생각나는 진보적인 일렉트로 팝 사운드와 함께 슬링키하고 캐치한 훅을 기반으로 한 신나는 음악”라고 언급했다. ‘Puzzle’의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정교한 슈트와 스파이 장비를 착용한 SF9의 최고의 비주얼을 볼 수 있다”고 언급하며 이번 컴백에 대해 열렬히 주목했다.
SF9은 컴백과 동시에 전 세계 17개 지역 아이튠즈 POP 앨범 톱3, 5개 지역 KPOP 앨범 1위, 4개 지역 전체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남미 3개 지역에서는 전체 음원 및 POP 음원 차트 톱3를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앨범 콘셉트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며 다방면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y 모두의 트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