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정의 달' 대구아트웨이, 마술쇼·인형극·체험행사 등 진행

본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대구아트웨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마술쇼, 인형극, 동화구연, 체험행사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진흥원 대구아트웨이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범어지하도상가)과 연계해 5월 4일(토)과 7일(화)에 각각 ‘가정의 달’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아트웨이

‘어린이날’ 기념으로 준비한 5월 4일(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대구아트웨이 지하 중앙무대와 광장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으로 구성된 행사로 6세 이상(부모 동반)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즐거운 어린이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풍선아트 포토존>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공연은 마술사 강혜원이 펼치는 <과학발명매직쇼>로 어린이들의 기발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마술로 연결해 선보일 계획이다. 그리고 아동문학가 신명희가 들려주는 <동화구연 - 최고의 친구?>와, 대구아트웨이 입주작가로 활동 중인 김민지(그레타)의 <인형극 - 이게 뭐야>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행사로는 <카네이션 종이접기>와 <오로라빛상자 만들기>가 진행된다. 특히 <오로라빛상자 만들기>는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이용해 예술로 표현해보는 체험으로 대구아트웨이 입주작가 전혜주(아트판타지문화예술협동조합)가 강사로 나선다.

 

5월 7일(화)에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오전 9시 20분에 대구아트웨이 입주작가 김민지의 인형극 <호랑이 형님>을 시작으로 팔공예술공연단이 준비한 마술과 기악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그리고 앞서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참여했던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종이 카네이션을 어르신들에게 달아 드리는 순서도 함께 진행된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과 서로 협력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인 대구아트웨이에서 가족이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대구아트웨이 바로가기

 

5월 4일 어린이날 기념행사의 경우 프로그램별 20명 선착순 모집 예정이며, 신청은 전화(053-430-1257)로 가능하다. 기타 공연 및 체험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dgfca.or.kr) 및 대구아트웨이 홈페이지(www.daeguartway.kr), 대구아트웨이 SNS(인스타그램 @dg_artway)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