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쇼츠 영상 공모전 개최···경북의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스토리 만들어보자!

대구 뉴스

2023. 5. 8. 16:55

본문

경북도는 전국의 MZ 세대*를 대상으로 「(M)뭐든 (Z)좋아! 경북 숏 타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 MZ 세대 : 1981년 이후 출생자

 

공모 주제는 ‘대한민국의 중심! 경북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며, 경북의 한식, 한옥, 한복, 한글, 한지, 한음악 등 경북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로 구성된 30~60초 이내의 쇼츠 영상이면 된다.

 

접수기간은 5. 8 ~ 6. 7일까지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1개의 작품을 전자우편(superbeangb@gmail.com)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경북도 쇼츠 영상 공모전
경북도 쇼츠 영상 공모전

시상은 내부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8개의 수상작을 선정해 대상 1팀 300만원, 최우수 1팀 200만원, 우수 2팀 각 100만원, 장려 4팀 각 50만원의 상금과 경북도지사 명의의 상장을 수여한다.

 

발표는 6월 중 유튜브 커뮤니티,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경북도 공식 홍보 채널인 보이소(BOISO TV) 등에 게시해 경북을 알리는 자료로 활용된다.

 

경북 홍보 쇼츠 영상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북도는 공모전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와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누리소통망(SNS) 계정에 작성한 후 해당 게시 링크로 응모하면 된다.

 

임대성 경북도 대변인은 “경상북도가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지방시대 성공을 위해서는 유튜브, 누리소통망(SNS) 등 뉴미디어 분야에서도 제 몫을 해야 한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Korea in Korea, 경북은 물론 지방에 살아도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데 젊은 세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