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령 가얏고 음악제, 대가야문화누리에서···홍진영·김현정·전철민·박은경·라클라쎄

본문

고령군·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한 ‘2023 고령 가얏고 음악제’가 오는 10일 오후 7시부터 대가야문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고령 가얏고 음악제’는 가야금의 고장인 고령의 대표 음악제로서,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군민들과의 소통·화합, 한국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문화융성을 실현하는 화합 축제의 장이다.

 

이번 가얏고 음악제는 2023 지산동 고분군 야간행사 ‘고령에 가야행’ 행사와 같은 기간에 진행되어, 더욱 많은 지역민들 및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초청 가수로는 Mnet 보이스 코리아 2020에서 3위에 오른 전철민을 시작으로 KBS 도전 주부가요스타에서 대상을 차지한 박은경, 아름다운 하모니의 성악 앙상블 라클라쎄와 시원한 가창력의 소유자인 김현정, 마지막으로 트로트가수 홍진영 등이 무대에 올라 화려한 공연을 펼친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령을 대표하는 가얏고 음악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고령 지산동 고분군의 야경과 함께 다채롭게 준비된 야간 행사도 함께 즐겨주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 더욱 다채로운 문화와 예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