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과서 원문을 확인하고 싶다면?···교과용도서 원문DB 서비스

대구 뉴스/교육

2023. 5. 26. 12:20

본문

대구북부도서관 홈페이지

대구북부도서관은 5월 26일(금)부터 도서관을 방문하는 대구시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교과용도서 원문DB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구북부도서관은 한국교과서연구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교과서연구재단 교과서정보관(www.kotry.kr) 의 ‘교과서 정보 서비스’를 실시하고, 도서관을 방문하는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북부도서관 종합자료실의 디지털코너에 설치된 원문 열람 전용 PC에서 교과서 원문DB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교과서연구재단 교과서정보관은 1945년 이후부터 2015년까지 국내에서 발행된 11,244권과 영국 등 해외 8개국의 899권의 교과서 원문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 중 저작권법상 공개 불가 범위에 있는 일부 자료를 제외한 교과서 원문을 열람하고 출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과용도서 원문DB 서비스의 실시로 북부도서관을 이용하는 대구시민들이 한국교과서연구재단을 방문하지 않고도 각종 교과서 자료를 이용함으로써 자료 활용의 편의성이 증대되고 시간·경제적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숙 대구북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이 교과서 자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 자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