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미시, KBS교향악단 초청 '2024 신년 음악회'···드보르자크 신세계 교향곡 연주

본문

구미시는 오는 1월 20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국가대표 교향악단인 KBS교향악단을 초청해 ‘2024 신년 음악회’를 개최한다.

 

KBS교향악단은 1956년 창단 후 세계 최정상의 지휘자들이 이끌어 오며 클래식 문화를 선도해 온 우리나라 대표 교향악단으로, 새해에는 대구․경북지역 중 구미에서 첫 연주회를 선보인다.

 

구미시 신년음악회
구미시 신년음악회

2024년 청룡의 해를 힘차게 열어줄 이번 신년 음악회는 △글린카‘루슬란 루드밀라 서곡’을 시작으로 △라흐마니노프‘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광시곡’ △드보르자크 교향곡 9번‘신세계로부터’를 연주한다.

 

특히 ‘신세계 교향곡’으로 잘 알려진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9번은 전 세계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교향곡 중 하나로, ‘신세계’인 미국 뉴욕에 대한 인상과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2악장의 서정적인 선율과 4악장의 가슴을 때리는 웅장한 선율이 매력적인 작품으로 매해 전 세계의 많은 오케스트라가 새해를 맞이해 이 곡을 공연한다.

 

지휘에는 정통적인 음악 해석과 특유의 섬세하고 분명한 바톤 테크닉으로 최고의 무대를 만드는 여자경(대전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이, 협연에는 부조니 콩쿠르 우승과 특별상 4개를 휩쓴 스타 피아니스트 박재홍이 함께하며 환희와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정오 문화예술회관장은 “이번 신년 음악회와 함께 시민들이 푸른 용의 기운처럼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라며, 이 공연을 시작으로 국립예술단체 우수공연, 신춘음악회, 해외 우수 초청 공연 등 다양한 명품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니, 올 한 해 문화예술회관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했다.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고, 구미시민과 기업체 직원은 티켓 정가의 30%, 구미시 다자녀 가정과 병역명문가는 40%, 전입 1년 이내 구미시민은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기타 공연 관련 상세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공연기획 담당(☎054-480-4565)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