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청 홈페이지에서 공짜로 영어 공부하세요

본문

한국인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영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제17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영어공교육을 강화하겠다며 발표한 방안들이 논란이 된 것만 보더라도 국내에서의 영어 열풍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가 아닌가 싶습니다.

영어 잘 했으면 좋겠지만, 영어 배우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죠. 영어 학원에 다니자니 시간에다 돈까지 이것저것 여러가지 신경쓰이는게 많아 등록을 하더라도 꾸준히 다니기란 쉬운게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영어 강좌를 수강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영어 강좌를 수강하는 것또한 만만치않은 비용이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 비용과 시간을 신경쓸 필요없이 '의지'만 있다면 인터넷에서 누구나 쉽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쓰고보니 무슨 영어학원 광고 문구같습니다. ^^;)

다름이 아니라, 각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예를 들어, 제가 사는 대구광역시의 경우만 살펴보더라도 북구청과 달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영어 뿐만아니라 다양한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대구광역시북구 홈페이지


달서구청의 경우에는 달서구민으로만 제한이 되어있지만, 북구청은 아무런 제한없이 북구청 홈페이지만 가입하면 북구 온라인 학습센터를 통해 온라인 영어교육 서비스 '윈글리쉬닷컴'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양질의 영어 강좌를 들을 수 있습니다.

- 대구광역시 달서구평생학습센터
- 대구광역시 북구 온라인 학습센터

대구광역시 북구 온라인 학습센터

북구 온라인 학습센터에서는 TOEIC, TOEFL, SEPT 등의 수험영어에서부터 생활영어(Grammar, Reading, Listening), 비지니스영어 강좌는 물론 중국어, 일본어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레벨테스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구청 역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온라인 외국어 강좌 배너를 볼 수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북구 온라인 학습센터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북구 온라인 학습센터가 회원가입만하면 누구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보니 링크를 걸어 둔 것으로 보이네요.

이제 영어 공부를 하고자하는 '의지'만 있다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강좌를 통해 쉽고 편하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놈의 '의지'가 문제이긴 하지만 말이죠. ^^;)

여러분도 한번 자신이 살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이 좋으면 영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국어, IT, 생활강좌를 배우실수도 있을테니 말입니다. ^^

- 알려주세요

혹시, 살고 계신 지자체의 홈페이지에도 위와같은 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전국 지자체에서 실행중인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모아 보는 것도 꽤 재미있고, 유용할 것 같네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수강대상이 거주민제한인지도 함께 알려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

덧1) 미디어다음 블로거뉴스로 송고했는데, 이상하게 블로거뉴스에 나타나질 않고 있네요. 게다가, 블로거뉴스 플러그인에서 추천버튼이 보이게 설정을 해놨는데도, 표시되질 않고 있고...블로거뉴스 플러그인에 무슨 문제가 있는건가? 블로거뉴스에 수동으로 송고를 해봐야 겠습니다.

덧2) 수동으로 송고를 했더니 정상적으로 블로거뉴스에 나오고 있습니다. 무슨 문제가 있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