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1일 도서관 체험학습'···도서관 이용 안내·사서가 읽어 주는 그림책

대구 뉴스/교육

2023. 8. 25. 15:10

본문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은 오는 9월 1일(금)부터 11월 30일(목)까지 ‘1일 도서관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8월 25일(금)부터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을 모집한다.

 

'1일 도서관 체험학습’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친숙한 인식을 심어주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중구 관내의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내년부터는 대구 전 지역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학습은 매주 수·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도서관 시설 견학 및 도서관 이용 교육, ▲사서가 읽어 주는 책 읽기, ▲ 자율 독서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에 대해 자유롭게 다가갈 수 있는 분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국채보상운동기념전시관의 1·2층에 위치한 기록전시관 견학 및 체험을 통해 ‘국채보상운동’에 대해 알아보는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가 기관은 8월 25일(금)부터 상시 모집하며,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유아자료실(☎231-2059)로 신청 및 문의하면 된다.

 

문희규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관장은 “이번 도서관 체험학습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나아갈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조금 더 친숙하게 느끼고 자주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