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군위군, 대구시에 편입되면 군위지역 학교는 어떻게 되나?

대구 뉴스/교육

by 요즘대구 2022. 1. 13. 10:30

본문

대구시교육청은 1월 13일(목) 경상북도교육청을 방문하여 ‘군위군 편입 추진 실무협의회(이하 ‘실무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실무협의회는 군위군의 편입과 관련한 지역 교육ㆍ학예 사무의 안정적 이관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대구시교육청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양 교육청의 조직, 인사, 예산, 교육과정 등 주요업무에 대해 행정구역 개편에 따른 분야별 현안과 대응방안, 원활한 사무인수ㆍ인계를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기관 간 편입업무 세부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시ㆍ도간 교육제도 및 학생지원방식 차이에 따른 조치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날 진행한 실무협의회 회의 결과를 군위군 편입 추진실무에적극 반영하여, 해당 지역 교육수요자가 대구시 편입과 동시에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경북도교육청과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대구시로 이관되는 군위 지역 교육기관 및 학교가 안정적으로 편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의‘군위군 대구시 편입 법률안’은 지난해 12월 22일까지 입법예고를 완료하였고, 1월 5일 법제처 심사와 1월 6일 차관회의를 거쳤으며, 1월 11일 국무회의 통과 및 대통령의 재가를 거치면 1월 14일 국회에 제출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