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강 하중도에 식재된 코스모스가 10월 초 만개가 예상됨에 따라 대구광역시는 많은 시민들의 하중도 방문에 대비해 꽃단지 관리, 화장실 추가 설치 등 손님맞이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현재 하중도에는 일반 코스모스와 황화 코스모스가 70,000㎡, 댑싸리 및 물억새, 팜파스그래스 등 계절 초화류들이 식재돼 있으며, 코스모스 꽃단지는 10월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황화 코스모스는 꽃잎 끝이 톱니처럼 갈라져 왕관 모양에 노란색과 오렌지색을 띠고 개화기간이 길어 가을철 서리가 내릴 때까지 꽃을 볼 수 있으며 금호강 강바람에 한들거리는 모습이 한층 아름다움을 더한다.
하중도 방문은 신천대로에서 주차장으로 연결되는 진·출입 도로와 둔치와 하중도를 연결하는 보도교 2곳, 팔달교 남측 경사로 1곳 등 여러 방향에서 차량 및 도보로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 지 하 철 이용: 3호선 공단역 하차 → 도보로 750m 이동 → 팔달교 우측편 ‘보도교’ 건너서 하중도 도착 ○ 노선버스 이용: 3호선 공단역 정류장 노선버스(527, 708, 719, 724, 726, 730, 750, 북구1, 북구4, 칠곡2, 칠곡6 등) 하차 → 도보로 750m 이동 → 팔달교 우측편 ‘보도교’를 건너서 하중도 도착 ○ 노선버스 이용: 노곡교(하중도) 정류장에서 노선버스(북구3, 칠곡2) 하차 → 도보 300m 이동하여 하중도 도착 ○ 자 가 용 이용: 노원체육공원(주차장) 주차 → 노곡교 보도교로 하중도 도착(도보 200m 이동) |
이상규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장은 “금호강 하중도는 도심 속 이색공간으로 드넓은 잔디광장과 확 트인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내방하시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단지에서 인생샷을 남기며 잠시나마 일상 속에서 계절을 느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