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호강 하중도 코스모스 꽃단지, 10월이 절정···교통편은?

카테고리 없음

2023. 10. 5. 17:19

본문

금호강 하중도 코스모스 꽃단지

금호강 하중도에 식재된 코스모스가 10월 초 만개가 예상됨에 따라 대구광역시는 많은 시민들의 하중도 방문에 대비해 꽃단지 관리, 화장실 추가 설치 등 손님맞이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현재 하중도에는 일반 코스모스와 황화 코스모스가 70,000㎡, 댑싸리 및 물억새, 팜파스그래스 등 계절 초화류들이 식재돼 있으며, 코스모스 꽃단지는 10월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금호강 하중도 코스모스 꽃단지

특히, 황화 코스모스는 꽃잎 끝이 톱니처럼 갈라져 왕관 모양에 노란색과 오렌지색을 띠고 개화기간이 길어 가을철 서리가 내릴 때까지 꽃을 볼 수 있으며 금호강 강바람에 한들거리는 모습이 한층 아름다움을 더한다.

 

하중도 방문은 신천대로에서 주차장으로 연결되는 진·출입 도로와 둔치와 하중도를 연결하는 보도교 2곳, 팔달교 남측 경사로 1곳 등 여러 방향에서 차량 및 도보로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 지 하 철 이용: 3호선 공단역 하차 → 도보로 750m 이동 → 팔달교 우측편 ‘보도교’ 건너서 하중도 도착
○ 노선버스 이용: 3호선 공단역 정류장 노선버스(527, 708, 719, 724, 726, 730, 750, 북구1, 북구4, 칠곡2, 칠곡6 등) 하차 → 도보로 750m 이동 →  팔달교 우측편 ‘보도교’를 건너서 하중도 도착
○ 노선버스 이용: 노곡교(하중도) 정류장에서 노선버스(북구3, 칠곡2) 하차 → 도보 300m 이동하여 하중도 도착
○ 자 가 용 이용: 노원체육공원(주차장) 주차 → 노곡교 보도교로 하중도 도착(도보 200m 이동)

 

이상규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장은 “금호강 하중도는 도심 속 이색공간으로 드넓은 잔디광장과 확 트인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내방하시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단지에서 인생샷을 남기며 잠시나마 일상 속에서 계절을 느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