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우진, 한국인 최초 HBO Max 오리지널 주인공 캐스팅···브라질 소녀와 K팝 아티스트 이야기 ‘옷장 너머로’ 출연

엔터로그

by 요즘대구 2022. 4. 18. 08:39

본문

가수 겸 배우 김우진이 글로벌 OTT 서비스 HBO Max 오리지널 드라마에서 주인공을 맡았다.

 

10x 엔터테인먼트는 18일 “김우진 군이 2023년 전 세계에 공개될 HBO Max 오리저널 ‘옷장 너머로’(원제 : Além do Guarda-Roupa)에서 주인공 경민 역할을 맡아 현재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촬영이 진행 중이다”며 “데뷔 후 꾸준히 활동해온 결과, 해외에서 높은 인지도와 두터운 해외 팬들의 반응 덕에 이번 글로벌 프로젝트에 캐스팅 됐다”고 밝혔다.

 

김우진, HBO Max

‘옷장 너머로’는 지난 15일(현지시간) 공개된 HBO Max 오리지널 신작 드라마 라인업에 포함된 작품이다. 브라질 상파울루에 사는 평범한 10대 소녀가 옷장에서 우연히 신비로운 포털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서울에 사는 인기 K팝 보이그룹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판타지 장르의 작품이다.

 

한국계 브라질 배우 샤론 블랑쉬(Sharon Blanche)가 여주인공 캐롤 역을, 김우진은 K팝 보이그룹 ACT의 멤버 경민 역할을 맡았다. K팝에 무관심한 소녀와 실력만큼은 최고지만 까칠한 성격을 가진 두 사람은 포털을 통해 지구 정반대편을 오가며 로맨틱한 관계를 이어간다. HBO Max의 글로벌 프로젝트에 한국 배우가 캐스팅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HBO Max는 올해 한국 지사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예고하고 있어 김우진이 출연하는 ‘옷장 너머로’를 전 세계 시청자들과 함께 국내에서도 감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HBO Max는 전 세계 7,380만 명 가구가 구독 중인 OTT 서비스로 미국, 캐나다 등 북미를 중심으로 남미 전역까지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졌다.

 

특히 ‘옷장 너머로’의 배경이 되는 브라질 현지에서 이번 작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옷장 너머로’의 런칭 소식이 알려지자마자 브라질 매체 Veja에서는 김우진의 인터뷰와 함께 작품 전반에 대해 대대적으로 보도하며 “HBO Max가 한국의 소프트 파워에 베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김우진은 해당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ACT의 멤버 경민을 연기하며 예전에 팀으로 데뷔 했을 때의 설렘을 다시 느끼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김우진은 지난해 7월 싱글 ‘스틸 드림’(Still Dream)을 기점으로 솔로 아티스트로 변신했다. 같은 해 8월 첫 미니앨범 ‘The moment : 未成年, a minor.’를 발표했으며, 타이틀곡 ‘레디 나우’(Ready Now)를 포함해 수록된 다섯 곡을 모두 뮤직비디오로 제작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한편 김우진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옷장 너머로’의 촬영을 마무리하고 오는 6월 귀국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