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꼬리에 꼬리를 무는 대구이야기 '대구, 이중 매력에 빠지다'

대구 뉴스/기타

by 요즘대구 2021. 12. 28. 15:30

본문

대구시는 대구의 과거부터 현재까지를 아우르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대구의 감성공간, 사진맛집 등의 틈새 매력까지 꼼꼼히 정리한 콘텐츠북 ‘대구, 이중 매력에 빠지다’를 발간했다.

 

'대구, 이중 매력에 빠지다' 콘텐츠북, 대구시

대구 사람들조차 대구의 매력에 대한 물음에 주저한다. 대구시의 브랜드 슬로건인 ‘컬러풀 대구’가 대구와 어울리는가? 라는 의문들도 여전히 존재한다. 대구시는 이러한 의문에 대구의 숨은 매력을 가득 담은 한 권의 책으로 응답했다.

 

대구시가 발간한 콘텐츠북 ‘대구, 이중매력에 빠지다’에서는 대구의 매력적인 공간들을 ‘낮낮 밤밤’, ‘대로대로 샛길샛길’, ‘빠릿빠릿 느긋느긋’ 등의 상반된 이미지로 소개함으로써 다양함이 살아있는 ‘컬러풀 대구’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7가지 주제로 구성된 이번 콘텐츠북은 기존에 알려진 관광명소나 공간보다는 지역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주 찾고 사랑하는 공간들의 이야기를 ‘팔공산’과 ‘동네 뒷산’, ‘대형 워터파크’와 ‘작은 물놀이장’처럼 서로 대비해서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콘텐츠북은 크고 화려하고 새로운 것들과 작지만 소박하고 오래된 것들이 공존하는 대구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의 숨은 공간들을 발굴하고 소개해 관광 입문서로도 손색이 없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대구시민들에게도 새롭게 느껴지는 대구의 매력을 담은 이번 콘텐츠북은 백과사전처럼 자세하되 매거진처럼 재미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며, “콘텐츠북을 통해 상반된 매력이 공존하는 대구의 다양하고 더 색다른 재미를 발견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콘텐츠북 ‘대구, 이중매력에 빠지다’는 대구시 관내 주요 도서관과 대구시 홈페이지(http://ebook.daegu.go.kr/)를 통해서 열람할 수 있으며, 공공누리 이용정책에 따라 상업적 용도가 아니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