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구벌고 신입생, 뮤지컬 배우에 도전!

카테고리 없음

2023. 3. 22. 13:11

본문

달구벌고 뮤지컬 캠프
달구벌고 뮤지컬 캠프, 대구시교육청

달구벌고등학교는 2023년 3월 13일(월)~ 3월 17일(금), 신입생(36명)을 대상으로 “회복탄력성을 위한 뮤지컬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캠프기간동안 학생들은 뮤지컬 공연을 준비하고, 3월 17일(금) 꿈꾸는씨어터에서‘뮤지컬 맘마미아’와 ‘형제는 용감했다’를 선보였다. 대안교육 특성화고등학교인 달구벌고등학교는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력과 자기효능감을 높이기 위해 이번 뮤지컬 캠프를 개최했다.

 

2학급의 신입생들은 초빙된 예술 강사에게 노래, 춤, 연기 등 뮤지컬 전반 배우고, 캠프 마지막 날인 3월 17일(금) 부모님과 2·3학년 재학생 선배를 초대해 ‘맘마미아’와 ‘형제는 용감했다’의 일부분을 무대 위에서 선보였다.

 

달구벌고 뮤지컬 캠프 '맘마미아' 공연, 대구시교육청

신입생들은 함께 뮤지컬 공연을 준비하며 새로 만난 친구들과 소통·협력하며 친밀감을 쌓았다. 또한 난생처음 도전하는 뮤지컬 공연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 과정과, 이를 성취한 경험을 통해 앞으로의 학교생활에 대한 의욕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다.

 

1학년 오유림 학생은 “뮤지컬 캠프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또한 앞으로 친구들과 함께할 학교생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달구벌고 뮤지컬 캠프 '형제는 용감했다' 공연, 대구시교육청

달구벌고 변태석 교장은 “앞으로도 자기회복을 위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향해 자신감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