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과학고, 졸업생과 함께하는 솔개한마당···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이상진 패스웨이 파트너스 대표 등

대구 뉴스/교육

2023. 11. 27. 15:58

본문

과학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교장 이용호)는 2023년 11월 25일(토) ‘솔개한마당’과 ‘졸업생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학생들의 창의·예술적 역량을 공유하고, 각계각층을 이끌어가는 졸업생들과 미래사회와 진로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35회째를 맞은 ‘솔개한마당’은 대구과학고 학생들이 그간 SAC(Science-Art-Creativity)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과학·예술적 성장과 창의성을 작품 전시 및 공연, 각종 체험활동 형식으로 공유하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솔개한마당에서는 ‘졸업생 강연’과 ‘졸업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미래사회와 영재학생의 진로’를 주제로 재학생과 졸업생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번 졸업생 강연 및 토크콘서트에서는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2기) ▲우정호 비전넥스트 대표(9기) ▲박찬후 긱블 대표(25기)의 강연을 실시하고, 이들과 더불어 ▲이상진 패스웨이파트너스 대표(8기) ▲이성기 DGIST 교수(9기)가 재학생과 함께 ‘영재학생과 미래사회’를 주제로 포럼 형식의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를 선도하는 졸업생들이 스타트업 기업가·연구자로서 경험과 노하우를 재학생 후배들과 공유했으며, 학생들은 미래사회에 대한 통찰을 키우고 이공계를 이끌어나갈 미래 인재로서 구체적인 진로를 그려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용호 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졸업생들이 대구과학고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재학생과의 유기적인 교류가 꾸준히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졸업생들과의 소통 등을 통해 보다 넓은 시각을 기르고, 우리 사회를 이롭게 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