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남부도서관, 성장형 독서교육 ‘새싹학교’ 3월 수강생 모집

대구 뉴스/교육

2024. 2. 15. 15:57

본문

대구남부도서관은 2월 16일(금)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3월 ‘새싹학교’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새싹학교는 독서습관 형성기에 있는 5~8세 어린이와 부모를 위한 성장형 독서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그림책 수업과 미션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즐거운 독서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2021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대구남부도서관

호기심이 늘어나는 5세, 언어 감각이 자라는 6세, 어휘 활용 능력이 발달하는 7세, 논리적 사고가 가능한 8세 어린이들의 성장 특성을 반영한 연령별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으로 책에 대한 흥미, 표현력,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이번 3월 신학기에는 학교생활 적응력과 교과과정 이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6세, 7세 대상의 ‘교과연계 그림책 수업’과 학부모 대상의 ‘그림책으로 만나는 힐링 원예 테라피’를 운영하여 자녀 양육과 독서지도에 보탬이 되도록 했다.

 

또한, 교과연계 그림책 수업 참가자를 위해 남부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새싹도서꾸러미(30권, 30일간)를 제공하여 가족과 함께 읽는 등 가정에서도 독서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구남부도서관 바로가기

 

새싹학교의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교재·재료비는 참가자가 부담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nambu)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실(☎231-2345~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