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동부·북부·수성도서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대구 뉴스/교육

2023. 2. 10. 11:44

본문

대구동부도서관, 대구북부도서관, 대구수성도서관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구동부도서관은 3월 3일(금)부터 5월 26일(금)까지 성인 대상 프로그램 12개, 영유아 및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8개 등 총 2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총 12개로,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인문학·자기계발 프로그램[詩쓰고 詩읽다 등 5개], 글로벌 역량을 기르는 ▲어학 프로그램[원어민 일본어회화 기초 등 3개], 자녀 교육을 위한 ▲학부모 프로그램[(온라인) 내 아이 한국사 교과서 미리보기 등 2개], 철학적 사고력 제고 및 디지털 문해교육을 위한 ▲어르신 프로그램[삶을 위한 고전 등 2개]을 운영한다.

 

특히,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으로 식당의 키오스크 사용법, 스마트폰으로 택시 부르는 법 등 일상에서 꼭 필요한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생활 속 도움 되는 디지털 활용 꿀팁과 성인 대상 프로그램인 영어원서 읽기를 통해 다양한 표현법을 배우고 영어독서에 흥미를 느끼게 해주는 ▲영어원서 함께 읽기 – 어린왕자편을 신설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동부도서관 상반기 영유아어린이 프로그램

영유아 및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총 8개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과연계 수학 스토리텔링, ▲과학 교과서 앞서가기 : 상상창작소, 어린이의 사고력 증진을 위한 역사논술 프로그램 ▲생각을 키우는 역사논술 첫걸음, 영어에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파닉스·영어회화, ▲영어그림책 키즈레시피 등을 운영한다.

 

수강생은 2월 14일(화)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동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dongbu)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구북부도서관은 3월 2일(목)부터 6월 3일(토)까지 성인 대상 프로그램 8개 ,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 4개 등 총 1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들을 대상으로는 논어 속 공자의 삶 속에서 자신의 삶에 대해 돌아보는 ▲동양 고전 산책, 세계사 관련 베스트셀러로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알아보는 ▲한 번에 끝내는 세계사, 그림책과 예술놀이를 융합하여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체험할 수 있는 ▲그림책으로 마음 나누고 행복 더하기, 질문과 토론을 통한 자녀와의 소통 및 자존감을 키우는 ▲아이의 생각을 키우는 독서 하브루타, 생활 속 글감을 찾아 소소한 일상을 글로 써보는 ▲일상이 특별해지는 감성 글쓰기, 어학프로그램인 ▲영화와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회화, ▲중국어회화 첫걸음, ▲일본어회화 첫걸음 등을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토요프로그램으로는 ▲마음튼튼 책놀이, ▲교과서 속 역사야 놀자, ▲책과 함께하는 오물조물 공예창작소, ▲영상제작! 이제 자신있어요 등을 운영한다.

 

수강생은 2월 16일(목)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북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bukbu)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구수성도서관은 3월 7일(화)부터 6월 22일(목)까지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 6개, 성인 대상 프로그램 13개 등 총 19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주말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책 읽기 경험을 통해 어휘력 향상 및 글쓰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음을 키우는 온책읽기(초등 1~2학년), ▲초등 글쓰기 교실(초등 3~4학년), 역사 교과와 연계한 ▲스토리가 있는 한국사(초등 5~6학년)를 각각 2개반으로 운영한다.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필사의 쓸모, ▲도시로 읽는 역사 이야기, ▲그림책 캘리그라피를 운영하고,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삶, 수필이다, ▲동양고전 함께 읽기(논어), ▲알기 쉬운 철학과 과학 이야기, ▲영어 그림책과 함께하는 입이 트이는 영어, ▲생활일본어 회화 기초, ▲현지에서 쓰이는 생생 중국어, ▲직업의 세계, 인생 재설계, ▲슬기로운 노후 준비(1기, 2기) 등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교육으로 스마트폰의 환경설정부터 카카오톡 사용법, 사진 편집 등 다양한 기능을 익힐 수 있는 ▲스마트폰, 스마트하게 사용하기도 운영한다.

 

수강생은 2월 10일(금)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성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suseon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