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6월 21일(금)부터 9월 27일(금)까지 지식정보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아동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의 지식정보취약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공모사업이다.
대구동부도서관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대구 동구에 위치한 동대구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사서, 전문강사, 작가가 진행하는 ▲도서관 활용수업, ▲주제가 있는 그림책 함께 읽기, ▲샌드아트,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나와 주변 사람과의 관계 맺음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나, 너, 우리’를 주제로 이에 관련된 그림책을 선정하였으며, 참여하는 어린이에게는 매 수업 시간에 활용한 그림책을 지원한다.
대구동부도서관 오선화 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식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평소에 도서관 방문이 힘든 어린이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