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생활문화센터 생동데이···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무료공연

대구 뉴스/교육

2023. 5. 24. 14:43

본문

대구생활문화센터 생동데이
대구생활문화센터 생동데이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생활문화센터(이하 센터)에서 매마수(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대구 시민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공연, 특강,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대구생활문화센터는 지난 3월부터 매마수(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대구 시민들이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생활문화동호회 기획 공연 프로그램 ‘생동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생동데이’는 생활문화동호회가 직접 공연을 기획하고 출연하는 기획 공연 프로그램으로 연극, 밴드, 라인댄스 등 매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대구 시민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오는 5월 31일(수) 센터를 방문하시는 시민들은 공연뿐만 아니라 ‘퍼스널 브랜딩’을 주제로 하는 생활문화교실 인문학 특강, 미술 심리 치료 ‘마음의 모양’까지 직접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생활문화교실 인문학 특강은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저자인 최영인 강사가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주제를 통해 대구 시민들을 맞이한다. 이번 특강은 센터 교육 프로그램인 생활문화교실의 연계프로그램으로 더욱 많은 대구 시민들이 생활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게 기획된 프로그램이며 센터 누리집(www.dccc.or.kr)을 통해 사전 접수 중이다.

 

미술 심리 치료 ‘마음의 모양’은 센터 기획 전시 프로그램 시민작가열전 ‘나는 꽃을 봅니다’ 전(展)의 연계 워크숍으로 호산대학교 김경식 교수의 진행으로 운영한다. 만 15세 이상 대구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센터 누리집에서 사전 접수 중이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대구 시민들의 높은 문화의식 수준에 발맞춰 더욱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문화향유권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