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대구SW마이스터고)는 지난 1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10일간 방학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전공 특화 과정(윈터 캠프)을 실시한다.
전공 특화 과정은 재학생 5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진로 탐색을 위한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코스별로 특별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전공특화코스와 팀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집중개발코스로 구성된다.
먼저 ▲전공특화코스는 게임 개발, 서버 개발, iOS 개발, 안드로이드 개발, 웹 개발, 초급서버 개발 등 6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React, Spring Boot, Switf, Kotlin, Unity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프로젝트집중개발코스는 대구SW마이스터고의 대표적인 전공동아리 B1ND를 포함해 각 동아리별로 팀을 이루어, 학생 커뮤니티 플랫폼, 출석 관리 프로그램 등 학기 중에 진행되던 프로젝트를 집중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박유현 대구SW고등학교 교장은 “방학동안 우리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무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를 토대로 학생들이 SW분야에서 진로를 탐색하고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