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시교육청, 다문화학생 한국어 실력 키워줄 한국어강사 모집한다!

대구 뉴스/교육

by 요즘대구 2022. 1. 4. 10:25

본문

대구시교육청은 2022년도 다문화학생의 한국어교육을 도와줄 한국어강사(다문화교육 한국어교육 한국어강사) 80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어, 픽사베이

‘다문화교육 한국어교육 한국어강사’는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학생과 학령기 초기 한국어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느끼는 국내출생 다문화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나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여 1:1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지도함으로써 학교 수업과 학교 문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2021년에는 80명의 한국어강사가 선발되어 다문화학생들의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과 학교생활 적응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올해도 80명의 한국어강사를 선발예정인데, 한국어교원자격증 및 교원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국어강사 인력풀에 지원할 수 있다.

 

한국어강사 인력풀을 희망하는 사람은 지원서, 자기소개서,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 경력증명서 등을 갖추어 오는 13일까지 대구시교육청 세계시민교육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및 1월 25일(화), 26일(수) 면접심사를 거쳐 2월 3일(목) 최종 합격발표할 예정이며 합격자는 3월 한국어강사 연수에 참여한 후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다문화학생들의 한국어의사소통 능력 향상은 일상생활의 적응을 도울 뿐만 아니라 학업, 친구와의 사회적 관계 형성 등 학교생활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역량 있는 한국어강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