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여행 온 걸그룹 위클리에 대해 알아보자!…차세대 한류 아이돌스타, 동남아에서 인지도 확산중

엔터로그

2022. 1. 3. 15:06

본문

대구시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관광트렌드인 ‘즉흥여행’, ‘랜선투어’ 흐름을 반영해 차세대 한류 아이돌 스타인 위클리(Weeekly) 와 함께 대구의 여행 명소를 소개하는 ‘랜선으로 떠나는 대구 즉흥여행’을 제작했다. 걸그룹 위클리와 떠나는 대구여행…'랜선으로 떠나는 대구 즉흥여행'

 

걸그룹 위클리 '랜선으로 떠나는 대구 즉흥여행', 대구시

걸그룹 위클리의 멤버 먼데이, 수진, 소은이 수성호텔과 대구수목원, 앞산전망대, 동성로 스파크랜드, 대구카페 등을 다니며 Vlog 형식으로 촬영해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2030 세대를 타겟으로 국문, 일문, 영문, 중문간체, 중문번체 5개국어로 제작해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매일 새롭고 특별한 일주일은 선사한다'는 의미를 갖는 위클리는 먼데이, 조아, 지한, 이재희, 박소은, 신지윤, 이수진 등 7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에이핑크로 알려진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21 뮤직 어워즈 핫티스트 상, 2021 엠넷 아시안 뮤직어워즈 여자 신인상 등 차세대 한류 아이돌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걸그룹 위클리, 위클리 페이스북

위클리의 유튜브 채널은 27만여명의 구독자, 인스타그램은 100만여명의 팔로워를 갖고 있다. 2021년 3월 발표한 'After School'은 조회수 108,671,571회(원더테이 기준)를 기록했고 같은 해 8월 발표한 'Holiday Party'는 24,192,810회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국가를 중심으로 팬덤화와 인지도가 확산중으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한류 아이돌 스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