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영선초, IB 월드스쿨 공개 행사···공개수업·수업 나눔 협의회 실시

대구 뉴스/교육

2023. 5. 26. 12:32

본문

대구영선초, IB 월드스쿨 공개 행사
대구영선초, IB 월드스쿨 공개 행사

대구영선초등학교(이하 영선초)는 2023년 5월 24일(수) 13시 30분, IB 월드스쿨 대외 공개 행사인 ‘학생이 주도하는 영선의 수업 이야기’를 개최했다.

 

영선초의 대외 공개 행사는 2023년 4회(5월 10일·5월 24일·10월 10일·10월 25일)실시된다. 이는 작년 참관자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2022년 2회 실시되었던 행사를 올해는 4회로 나누어 운영하여 참관자들이 보다 연속성을 가지고 탐구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본 행사는 대구를 비롯한 전국 희망교직원 및 교육전문직, IBEC 과정 연수생 등 연간 500여명을 대상으로 대면 실시되며, 1회당 4~5개 학급씩이 번갈아가며 총 17개 학급의 ‘수업 공개’ 와 ‘수업 나눔 협의회’가 실시된다.

 

먼저, 13시 30분부터 40분간 전 학급이 ‘학생주도 탐구수업 공개’를 실시하며, 이를 통해 IB 프로그램이 공립 초등학교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구현될 수 있는지 학급 내 수업에서 살펴볼 수 있다.

 

이어서 14시 30분부터 열린 ‘수업 나눔 협의회’에서는 IB 프로그램의 실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학년별 공개 수업에 2회 연속 참석한 참관자들은 IB 수업의 흐름, 탐구 과정 등에 대한 고민을 나누었다. 또한 IB 교육에 있어 초학문적 주제, 학습자 주도의 수업, 학생과 교사의 탐구와 평가의 과정, 교육공동체와 학교의 문화 등에 대한 의견도 공유한다.

 

본 행사에 참여한 장산초 정은미 교사는 “IB수업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특히 동학년에 연속된 두 번의 수업 공개를 보고 나니 더욱 탐구 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영선초 김명옥 교장은 “이번 수업 나눔으로 교육공동체가 IB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IB 인증학교로서 책무성을 다하여 변화할 미래교육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