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여름방학 중 관내 초ㆍ중학생들의 기초ㆍ기본 학력 향상을 지원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7월 24일(월)부터 8월 25일(금)까지 ‘대구온라인여름학교’와 ‘중등온라인학습놀이터’를 운영한다.
‘대구온라인여름학교’는 여름방학 기간 중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학습 지원 사이트로, 맞춤형 학습 지원 내용을 확대하고 주제중심 학습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들을 탑재했으며, ▲기초ㆍ기본 학력, ▲주제중심학습, ▲진로ㆍ건강 등 3가지 영역으로 구분하고 각 영역마다 3~6개의 카테고리를 두어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동영상과 퀴즈를 통해 학습하는 초등 어휘싹(1~6학년) 및 초등 개념싹(3~6학년) 코너를 만들어 교과서 핵심 어휘와 핵심 개념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의 흥미와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 3회에 걸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결과는 회기별 이벤트 종료 후 공지하고 전체 운영 기간 중 우수 참여자에게는 선물도 제공한다. 인터넷 주소창이나 검색창에 ‘대구온라인여름학교.com.’을 입력하면 접속 가능(스마트폰으로도 접속 가능)하다.
‘중등온라인학습놀이터’는 여름방학 기간 중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학습 지원 사이트로, 대구시교육청이 자체 제작한 우수한 학습 콘텐츠들을 활용하여 중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개 교과(국ㆍ영ㆍ수ㆍ사ㆍ과)의 교과 핵심내용, ▲디지털 문해력을 포함한 문해력 향상 콘텐츠, ▲예술ㆍ진로ㆍ상담 등의 무학년 학습콘텐츠를 학년별로 주 단위로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교과별 학습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결과는 매주 공지하고 학생들에게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사이트 주소는 www.대구중등학습놀이터.com이며, 스마트폰으로도 접속이 가능해 시공간적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여름방학 동안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면서 생활 속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얻어 한층 더 성장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