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종로초, 경상감영공원 일대에서 샌드위치 나눔 및 플로킹 활동

대구 뉴스/교육

2024. 4. 4. 14:50

본문

대구종로초등학교는 지난 4월 2일(화)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기부관련 1교 1기부 학생 봉사활동으로 ‘종로초 사랑나눔 봉사동아리’활동을 실시하였다.

 

종로초 전교임원단과 5학년 학생 24명은 직업체험 활동과 연계하여 이웃 등 주위 사람과의 사랑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진로 시간에 어르신께 드릴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고 학교 인근의 경상감영공원을 찾아 어르신들께 샌드위치와 주스를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대구종로초

이어서, 탄소중립을 위한 작은 노력으로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경상감영공원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킹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할아버지, 할머니께 다가가 샌드위치를 드릴 때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에 행복을 느꼈고, 어른이 되어서도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플로킹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공원에 예쁜 벚꽃이 활짝 피고 많은 사람들이 구경을 나와 길에 버려진 쓰레기가 많았다.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쓰레기를 줍고 나니 공원이 깨끗해져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강혜경 교장은 “활짝 핀 벚꽃 아래에서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학생들이 꽃보다 더 예뻐 보였다. 우리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배려와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삶 속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봉사 습관이 내재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종로초는 2023년부터 샌드위치 나눔 활동과 더불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학교주변 공원의 쓰레기를 줍는 플로킹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