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동구청, 팔공메아리 명예기자 및 블로그·유튜브 기자단 모집

대구 뉴스/기타

2023. 5. 25. 17:51

본문

대구 동구청 기자단 모집
대구 동구청 기자단 모집

대구 동구청이 동구 소식지 ‘팔공메아리’ 명예기자와 제11기 동구 블로그 기자단 그리고 올해 신설된 유튜브 기자단을 모집한다.

 

동구 대표 소식지 ‘팔공메아리’ 명예기자는 동구 구석구석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소식지에 담는 역할을 한다. 총 5명을 모집하며, 오는 7월1일부터 2년간 활동을 하게 된다. 원고료 및 취재비로 1건당 6만원을 지급한다.

 

오는 6월16일까지, e메일(dong2161@korea.kr)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자유기고 1편 등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공고일 기준 대구 동구에 거주하거나 동구 소재 직장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11기 동구 블로그기자단은 구청의 주요행사, 명소, 축제, 맛집, 인물 등을 월 1회 이상 취재 후 블로그에 올리면 된다.

 

채택된 기사에 대한 원고료로 월 6만원을 지급하며, 월별 우수기사로 선정되면 3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총 10명을 모집하며, 오는 7월1일부터 1년간 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유튜브 기자단은 동구와 관련된 내용으로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며, SNS 모니터링 및 홍보활동도 한다. 채택된 영상에 대한 지원비로 월 15만원을 지급하며, 우수 영상에 선정되면 1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총 5명 모집하며, 블로그 기자단과 마찬가지로 7월1일부터 1년간 활동한다.

 

블로그 기자와 유튜브 기자 모두 지역 제한은 없으나, 대구 동구에 거주하는 사람을 우대한다. 신청은 오는 6월16일까지 e메일(dgdonggu2102@daum.net)로 지원서 등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팔공메아리 및 SNS기자단 모집에 역량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