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입전형·대학수학능력시험·대학별 고사 궁금증?···진로진학지도 가이북으로 확인하세요!

대구 뉴스/교육

2023. 2. 15. 11:59

본문

고등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가이드북, 대구시교육청

대입전형,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별 고사, 교육과정과 과목선택 방향,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 Q&A 등 6개 부분으로 구성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수요자에게 필요한 진로진학 정보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대입 전형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종합적인 정보를 담은 ‘2023학년도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진로진학지도 업무를 수행하는 일선 교사들뿐만 아니라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는 필수적인 진로진학 정보를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활용하도록 구성됐다.

 

가이드북은 ▲대입전형,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별 고사, ▲교육과정과 과목선택 방향,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 ▲Q&A 등 총 6개 부문으로, 수시․정시모집,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논술고사․면접에 대한 설명, 교육과정편제, 사례별 과목선택 안내 등 대학 입시 준비에 필요한 여러 정보들을 담고 있다.

 

특히, 각 부문별로 대학입시 및 진로진학지도에 필요한 핵심적인 개념과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요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총 42가지 Q&A 형식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 및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등 대입제도에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새로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을 관내 고등학교에 배부하고,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파일형태로 탑재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대입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 현장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만족도와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