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통령기 전국파크골프대회, 달성군 논공 위천 파크골프장에서

본문

국내 첫 대통령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최지로 지정된 달성군(군수 최재훈)에 동호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국 최고 수준의 다양한 파크골프 시설이 대회 유치의 기반이 되었다는 평가다.

 

달성군 등에 따르면 「제1회 대통령기 전국파크골프대회」(주최/주관 : 대한파크골프협회/대구시파크골프협회)가 오는 3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논공 위천 파크골프장에서 열린다. 파크골프는 신체 부담이 적으면서도 적정 활동량을 보장할 수 있는 운동이다. 기존 골프 종목의 규모를 간소화하면서도 흥미로운 경기 진행이 가능해 노인층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달성군은 이 같은 파크골프의 인기에 주목해 지역 내 파크골프장 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달성군

우선 대회가 열리는 논공 위천 파크골프장은 2023년 4월 논공읍 위천리 648번지 일원 59,900㎡에 3억 2천만 원을 투입해 18홀 규모로 개장했다. 올해 부대시설 설치 등 추가 공사를 거쳐 36홀로 확장 조성하여 파크골프 마니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파크골프장은 지난 4일 사단법인 대한파크골프협회로부터 공인인증구장 승인을 받아 전국 최고 수준의 시설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대구시에서는 2번째로 이뤄진 공인인증구장 승인이다. 또 39개 클럽, 회원 1천50명 등 연간 이용 인원이 7만 9천여 명에 달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달성군은 논공 위천 파크골프장을 포함해 총 8개의 파크골프장(180홀)을 조성ㆍ운영 중이다. 이용 규모는 △ 268개 클럽 △ 회원 6천503명 △ 일 이용객 2천85명 △ 연간 이용인원 46만 2천여 명에 이른다. 명실상부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메카로서,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체육 활동과 여가생활을 책임지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6개의 파크골프장(144홀) 공사‧용역도 진행 중이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총 14개 파크골프장(324홀)을 갖춰 전국 최대의 파크골프장 시설을 마련하게 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논공 위천 파크골프장 외 구장들까지 공인인증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시설 유지․개선에 끝없는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며 “제1회 대통령기 전국파크골프대회를 계기로 달성군 내 파크골프 시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