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소통의 날···경북대 미디어공공성센터

대구 뉴스/교육

2023. 5. 19. 11:29

본문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픽사베이

대구시교육청은 경북대학교 미디어공공성센터와 함께 5월 20일(토) 14:00 CGV대구에서 대구지역 초ㆍ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사 250명이 참여하는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소통의 날’을 운영한다.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은 학생들이 여과 없이 접하게 되는 많은 미디어정보를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올바르게 수용하고, 나아가 올바른 미디어를 생산할 수 있는 소양을 길러주는 교육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이 강화됨에 따라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에 대한 이해와 실천을 위한 특강을 시작으로 ▲영화관람, ▲영상 미디어 문해력 미션 활동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참가자들이 직접 수행하는 미션 활동을 마련하여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월 경북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해커톤 페스티벌,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공감 한마당,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소통의 날,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방과후학교 수업 지원,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캠프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대학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학교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