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크로소프트·구글 활용한 인공지능 수업하기···인공지능(AI) 교육 교사연구회

대구 뉴스/교육

2023. 3. 14. 11:17

본문

인공지능(AI) 교육 교사연구회가 발간한 인공지능 교육 자료
인공지능(AI) 교육 교사연구회가 발간한 인공지능 교육 자료

대구시교육청은 2021년 3월 전국 최초로 개발한 인공지능 인증 프레임워크*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교사 연구회가 발간한 인공지능 교육 자료 8종을 관내 전 학교에 보급한다.

* 인공지능 교육에 관한 학생 인증시스템으로 학교급별ㆍ영역별 일관성 있고 효율적인 인공지능 교육 방향 제시

 

지난해 대구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우수 모델 발굴과 교원 연구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인공지능 교육 기반 조성 연구회를 공모하였으며, 총 7개의 연구회를 선정했다.

 

7개의 연구회는 인공지능 교육 인증 프레임워크 현장 적용 방안 등 연구회별 주제를 선정하여 운영했고,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인공지능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자료 8종(초등 1종, 중ㆍ고등 7종)을 개발, 보급하게 됐다.

 

이번에 보급되는 인공지능 교육 자료는 ①초등 인공지능 교육 인증 프레임워크 수업 자료, ②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하는 대구형 인공지능 수업 자료, ③구글 도구를 활용한 인공지능 수업하기, ④제코와 함께 떠나는 파이썬 여행, ⑤구름으로 수업과 수행평가하기, ⑥클라우드 활용 인공지능 프로그램 수업 자료, ⑦이솦 활용 인공지능 교육 수업 자료, ⑧대구형 인공지능 교육 인증 프레임워크(초급) 수업 자료 등 총 8종이다.

 

특히, 이번 교육 자료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플랫폼 활용 내용 등을 담아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 자료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공지능 관련 수업 사례 및 노하우를 담아 교사들이 인공지능 관련 수업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선생님들이 주도하여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 등을 활용한 인공지능 교육 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하면서 “인공지능 교육이 체계적으로 운영되어 우리 학생들의 미래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