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천고, 메타버스 전시회 '지금 우리의 시선'

대구 뉴스/교육

2023. 3. 20. 12:50

본문

매천고 2023 제3회 릴레이 개인전 <지금 우리의 시선> 전시

매천고등학교는 예술중점학교 미술중점부 학생들이 2023년 3월 20일~ 5월 12일, 2023 제3회 릴레이 개인전 <지금 우리의 시선> 전시를 매천고 1층 매화랑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술중점 ‘예술중점학교’인 매천고는 특성화된 교육을 통해 미술에 꿈과 끼가 있는 학생들이 관련 계열로 진학할 수 있도록 ‘미술중점부’를 운영해오고 있다. 미술중점부 학생들은 올해로 3회째 실시하는 이번 릴레이 개인전에서 자신들의 예술적 성장과정을 공유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미술중점부 학생 6명이 제작한 작품들을 2주씩 3차에 걸쳐 릴레이 형식으로 전시하며, 스마트폰에 중독에 관한‘디지털 디톡스’영상 및 아크릴화를 비롯해 디지털드로잉 등을 이용한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이 공개된다. 학생들은 작품 활동과 더불어 홍보 포스터 제작·개인 리플릿 디자인·메타버스 전시관 제작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전시를 준비했다.

 

특히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시되는 온라인 전시는 여러 명이 동시에 캐릭터로 접속해 채팅을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방향키를 움직여 작품에 가까이 가면 작품 설명도 볼 수 있다. 이는 포스터 속 QR코드 및 웹 주소 (https://zep.us/play/8r9oEp)로 접속 가능하다.

 

메타버스 전시장
메타버스 전시장

전시에 참여한 2학년 조현지 학생은“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개인 전시회를 가지니 실제로 작가가 된 기분이며 시각디자인과 진학이라는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간 기분이다.”고 말했다.

 

매천고 김윤경 교장은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전시 등 적극적인 예술중점과정 운영을 통해 미술에 꿈과 끼를 가진 우리 학생이 자신들의 예술적 역량을 발휘하여 미술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