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게 317톤·계단 717개! 포항에 새로 생긴 스페이스워크, 어떻게 생겼을까?

본문

포항 환호공원에 들어선 체험형 조형물 '스페이스워크(SPACE WALK)'가 경북 포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항 스페이스워크

포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스페이스워크(SPACE WALK)'는 무게 317톤, 높이 25m 규모로 트랙길이 333m, 계단 개수 717개, 지지 기둥 25개 이르는 대형 구조물이다. '스페이스워크(SPACE WALK)'에 올라서면 영일대해수욕장을 비롯해 포스코 포항제철소 등 포항 시가지가 한눈에 펼쳐진다.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구름 위를 걷는다'라는 독특한 컨셉의 '스페이스워크(SPACE WALK)'는 독일 뒤스부르크의 랜드마크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9개의 계단으로 선정되기도 한 'Tiger&Turtle Magic Mountain'를 디자인한 하이케 무터·울리히 겐츠 부부가 설계를 담당했다. 

 

포항 스페이스워크, 포항시 홈페이지

내진 1등급 기준을 적용해 리히터규모 6.4~6.5의 강진은 물론 최대 순간 풍속 80m/s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난간 높이 120cm, 계단 너비 120cm 등 보행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해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스페이스워크(SPACE WALK)'는 한번에 250명까지만 체험할 수 있으며 돌, 비디오카메라 등 무거운 물건을 들고 트랙에 오르면 안된다. 또한 추락사고의 위험이 있어 매우 위험하므로 루프 부분은 이용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