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MBC 쇼! 음악중심서 데뷔무대···100년 장수 걸그룹 탄생?!

엔터로그

2023. 1. 28. 09:39

본문

4인조 버추얼 휴먼 아이돌 메이브
4인조 버추얼 휴먼 아이돌 메이브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MAVE:, 시우·제나·타이라·마티)가 MBC '쇼! 음악중심'에서 데뷔 무대를 갖는다.

 

2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번째 싱글 앨범 '판도라의 상자(PANDORA'S BOX)'를 공개한 4인조 버추얼 휴먼 아이돌 메이브는 독특한 세계관을 갖고 있다.

 

메이브는 미래 세계 '이디피아(IDYPIA)'의 감춰진 비밀을 알게 되고 잃어버린 감정을 되찾기 위해 2023년 세상에 불시착한 네 소녀, 시우(SIU:)와 제나(ZENA:), 타이라(TYRA:), 마티(MARTY:)로 구성됐다.

 

리더이자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시우는 나이는 20세로 별자리는 물고기자리, 불시착 장소는 제주도, 매운 떡볶이를 좋아한다는 설정이다.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제나는 나이 20세, 별자리 염소자리, 불시착 장소는 프랑스 파리, 스카이다이빙이 취미이다.

 

막내 타이라는 메인래퍼와 메인댄서를 맡고 있으며 나이 19세, 별자리 사자자리, 불시착 장소는 미국 캘리포니아, 작곡·작사가 취미이다. 분위기 메이커 마티는 서브래퍼와 서브댄서를 맡고 있으며 나이 19세, 별자리 사수자리, 불시착 장소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세계 최초 100년 이상 활동하는 장수 그룹이 목표라고 한다.

 

메이브 '판도라' 뮤직비디오

메이브의 첫 앨범 '판도라의 상자'는 '판도라(PANDORA)'와 '원더랜드(WONDERLAND-IDYPIA)'가 수록됐다. 메이브의 선전포고를 알리는 판도라는 강렬한 드럼비트와 신디사이저가 돋보이는 곡, 원더랜드는 디스토피아 된 이디피아를 테마로 한 곡이다.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블레이드 &소울 레볼루션' 등을 제작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휴먼 제작, 버추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VFX(시각특수효과) 사업을 위해 2021년 설립됐다.

 

By 모두의 트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