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시교육청,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공고···응시원서 접수방법·시험장소는?

요즘한국

2024. 2. 7. 08:57

본문

부산광역시교육청이 2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원서는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다. 현장 접수는 2월 13일 오전 9시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 시교육청 지하 1층 소담정에서 진행한다. 온라인(https://kged.go.kr) 접수는 마지막 날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접수 기간보다 하루 짧은 16일 오후 6시 접수를 마감한다.

 

검정고시

현장 접수 응시자들은 최종학력 증명서, 여권 증명사진 2매,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이 가운데 최종학력 증명서는 나이스 기능 개선에 따른 시스템 정비로 인해 1월 20일 이후 발급한 것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시험은 오는 4월 6일 총 8개 고사장에서 치러진다. 초졸 고사장은 초읍중학교이고, 중졸 고사장은 명진중학교다. 고졸 고사장은 연천중학교(제1고사장), 용호중학교(제2고사장), 신곡중학교(제3고사장), 다대중학교(제4고사장) 등 4곳이다. 이와 함께 부산교도소와 오륜정보산업학교에도 고사장을 마련한다.

 

특히, 장애인 응시자를 위해 필요시 장애인 보조원을 배치하고, ‘장애인 편의 제공’을 신청하면 대독(代讀)·대필(代筆) 등 편의도 제공한다. 

 

부산교육청은 3월 22일 고사실 배정, 응시자 유의 사항 등을 추가 공고하고, 5월 9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