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빅데이터 금융 전문가 과정'···대구은행 데이터 분석 업무 인턴 기회까지

대구 뉴스/경제

2023. 3. 8. 14:37

본문

빅데이터 금융 전문가 과정
대구 빅데이터 금융 전문가 과정

대구시와 DGB대구은행,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은 데이터 경제 시대 도래에 따른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최초로 ‘빅데이터 금융 전문가 과정’을 개설·운영한다.

 

교육 대상은 대구·경북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원) 졸업생(예정자), 휴학생 및 금융 분야 취업준비생으로 기간은 오는 5월 1일(월)부터 9월 27일(수)까지 5개월간 주 5일 형태로 진행된다.

 

본 과정은 ▶기초부터 고급 과정을 포괄하는 온·오프라인 코딩 교육 ▶모델링 실습 프로젝트 ▶금융 관련 분야 전문 재직자 특강 ▶취·창업 사례 소개 및 컨설팅 ▶데이터 시각화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교육생에게는 매월 20만 원 상당의 연구활동비를 제공하며, 성적 우수자에게 총 180만 원 상금 지급 및 대구은행 데이터 분석 업무 인턴 기회까지 지원한다.

 

참가 접수 마감은 3월 24일(금)까지이며, 면접을 포함한 최종 선발 과정을 거쳐 총 15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DIP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사업 홈페이지(www.dipbigda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경현 대구시 미래ICT국장은 “지역 청년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