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구문화회관, 서구愛 마토콘서트 '서풍'···트로트가수 이찬원·정미애 초청공연

본문

서구문화회관은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 서구의 대표 명품 공원 이현공원 잔디광장에서 서구愛 마토콘서트 ‘서풍’공연을 개최한다.

 

서구愛 마토콘서트‘서풍’공연은 서구문화회관에서 매년 이현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하고 있는 브랜드 공연으로 올해는 대구 출신의 국민 트로트 가수 이찬원과 정미애, 대구의 유일한 서도민요 소리꾼 김단희를 초청하여 영남국악관현악단(지휘 김현호)과의 국악 오케스트라 협연으로 라이브 무대를 마련하였다. 

 

이번 ‘서풍’공연은 역동적인 지휘와 완성도 높은 연주로 국악 협연을 선보이는 지휘자 김현호와 영남국악관현악단의 국악관현악곡 ‘비상’으로 시작하며, 국악 선율에 맞춘 엄성민무용단의 창작무용이 함께한다. 이어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소리꾼 김단희는 ‘느리게 타령, 서도민요 모음곡, 열 두 달이 다 좋아’를, 최근 설암을 극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활동을 이어가는 가수 정미애는 ‘수은등, 걱정붙들어매, 쓰리랑, 강원도 아리랑’을 열창한다.

 

트로트 시대를 이끌어 가는 대세 가수의 역할 뿐만 아니라 예능, MC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찬원은 ‘밥 한번 먹자, 사나이 청춘, 트위스트 고고, 미운사내, 진또배기’를 연주하며, 국악 협연 뿐만 아니라 무반주 라이브로 수준 높은 가창력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관람연령은 2014년 이전 출생자이면 가능하고 사전 예매(1인 2매)가 필수다. 예매방법은 서구구민 방문예매와 일반 인터넷 예매로 나누어 진행한다. 서구구민은 9월 20일 오전 9시부터 서구문화회관 방문예매로 진행하며, 일반 인터넷 예매는 9월 21일 오전 9시부터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또는 티켓링크로 예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예매하기: https://bit.ly/3EMI7yq)

 

황영희 서구문화회관 관장은“서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현공원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