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류평가·면접고사 대입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으로 하세요!···온라인 수시캠프

대구 뉴스/교육

2023. 1. 13. 11:00

본문

픽사베이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월 16일(월)~21일(토)까지 예비 고3 학생 145명을 대상으로 대입 수시모집 대비‘제13회 온라인 수시캠프’(이하‘캠프’)를 실시한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변화하는 대입 대응 전략을 모색하고, 고3 학교생활 코칭, 서류평가, 면접고사 등 수시모집 전 과정을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캠프는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대구 진로진학지원단과 진로진학협의회 소속 교사 및 대학생 멘토 등 약 70여 명의 대입 전문가가 참여한다.

 

주요 내용은 ▲기조 강연(특강) ▲진학/대입 설계관(기본 상담) ▲맞춤형 심화 상담관(심화 상담) ▲멘토-멘티관 등으로 첫 날에 있을 기조 강연(특강)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은 학생과 상담교사가 지정된 일정에 맞춰 개별 상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캠프 첫 날인 1월 16일(월)에는 2024학년도 대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24 대학입학전략을 주제로 대입 전문가(박정준 서울 오산고 교사・「개정 교육과정 대비 진로진학가이드북」 저자) 초빙 기조 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참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 주요사항 및 전형별 지원전략에 대한 특강과 실시간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된다.

 

‘진학/대입 설계관’은 참가자별로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및 기재 내용을 점검하고 모의고사 성적 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진학(대입) 로드맵을 세울 수 있도록 1:1 상담 방식으로 진행되고, ‘맞춤형 심화 상담관’은 앞선 진학/대입 설계관의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참가자의 진학 계획에 따라 서류기반 면접, 제시문 면접, 다중미니면접(MMI) 등 콘텐츠 중심의 상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멘토-멘티관’에서는 멘토 1명과 멘티 학생 10~15명이 한 팀을 이루어 대학에 진학한 선배들의 대입 준비 과정, 성공과 실패 사례, 학습 방법, 슬럼프 극복방법 등을 들어보고 참가자의 대입 전략을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온라인 수시캠프가 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가 사교육 컨설팅 비용을 줄이고, 수시지원 희망 대학에 대한 정보 공유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진학 탐색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온라인 수시캠프를 통해 자신만의 강점을 살리는 대입 전략을 만들어보고, 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갖는 대학 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