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깊어가는 가을의 서울숲 풍경 속으로 떠나는 가을축제 ‘낭만! 서울숲’을 10월14일(토)부터 10월15일(일)까지 개최한다.
서울숲 가을축제는 가을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도록 자연·쉼·산책을 주제로 공연, 전시, 체험활동, 그림책 도서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자연사랑을 실천하는 공연팀과 업사이클링 예술작품 전시 및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서울숲 커뮤니티센터에서는 강영민 현대미술 작가와 함께 자연과 환경, 사람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포레스트’ 전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 전시는 산업 현장에서 폐기되는 플라스틱에서 영감을 받아 예술 작품으로 새로 태어난 업사이클링 예술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며, 7세 이상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에 대해 알아보고 열쇠고리를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을 통해 10월4일부터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커뮤니티센터에는 아이들과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그림책 도서관과 힐링존이 마련되어 있다. 이야기를 적어 소망나무에 걸어 함께 꾸미는 참여형 전시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서울숲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흙길을 맨발로 거닐며 서울숲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낭만 서울숲 맨발 걷기>, 잔디밭에서 명상하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 수 있는 <낭만 서울숲 바디클래스>, 음료캔과 커피컵을 재활용하여 가드닝을 체험할 수 있는 <리사이클링 가드닝>, 꽃을 이용하여 굿즈를 만드는 <서울숲 굿즈 만들기> 등 서울숲의 가을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① <낭만 서울숲 맨발걷기>는 10월14일 토요일, 11시와 14시, 2회 운영되며, 1시간30분 동안 서울숲을 맨발로 거닐며 바르게 걷는 자세와 숲해설을 함께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② <낭만 서울숲 바디클래스>는 10월15일 일요일, 11시와 14시에 가족마당에서 1시간씩 진행된다. 서울숲의 넓은 잔디밭에 앉아 일상에서 응용 가능한 운동 프로그램과 명상을 하는 심신 건강 프로그램이다.
③ 도시락정원에서는 10월14~15일, 13시부터 17시까지 <리사이클링 가드닝>과 <서울숲 굿즈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쓰레기가 고민인 서울숲에서는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방법을 실천하고자 사용한 커피잔·음료캔 등을 가지고 오면 작은 모종을 심어서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리사이클링 가드닝>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압화를 활용하여 책갈피·엽서 등을 만들어보는 <서울숲 굿즈 만들기>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지만, 미리 신청하고 싶다면 10월4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에서 일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서울숲의 단풍명소 은행나무 숲에서는 촘촘하게 들어선 은행나무 사이에서 쉼과 음악, 힐링을 만끽하는 ‘은행나무 낭만 쉼터’가 마련된다. 편안한 쉼을 느끼며 그림책을 읽고 있으면, 버스킹 공연 ‘숲 라디오’가 깜짝 선물처럼 등장한다. 잔잔한 음악을 배경으로 빈백에 누워 파란하늘 바라보며 그림책 읽는 힐링타임을 가져보자.
서울숲의 가을밤을 낭만으로 수 놓을 환상적인 공연도 진행된다. ‘낭만 콘서트’는 10월14일과 15일 이틀간 18시부터 20시까지 서울숲 야외무대에서 선보이며 클래식, 재즈 연주, 어쿠스틱 밴드의 공연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으로 꾸며진다.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객석 곳곳에 잔디 공간이 있어 돗자리를 준비하면 보다 편안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10월14일에는 비눗방울로 가을 하늘을 수놓는 버블쇼와 환경을 생각하고 음악으로 실천하는 ‘클레뮤직’의 클래식 공연,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선율을 연주하는 밴드 ‘Tune Around’의 재즈 연주가 준비되어 있다.
10월15일에는 관객들과 소통하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마술쇼와 자연과 악기의 소리를 쌓아 선율을 만드는 밴드 ‘카키마젬’, 어쿠스틱한 감성으로 숲과 하모니를 이루는 밴드 ‘청춘살롱’의 음악으로 관객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낭만콘서트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서울숲 군마상 앞에서 출발하여 지도 한 장 들고 서울숲 곳곳을 탐험하는 <스스로 탐방>은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작은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서울숲의 낭만가득 가을풍경을 함께 즐기며 곳곳에 꾸며진 포토존에서 기념사진도 남겨보자.
행사 관련 상세 내용은 서울의 공원 누리집(parks.seoul.go.kr), 인스타그램(@seoul_parks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yeyak.seoul.go.kr)에서 선착순으로 예약가능하다. 기타사항은 동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02-460-294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