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당초, 아침을 여는 행복한 등굣길 음악회

대구 뉴스/교육

2024. 6. 11. 16:31

본문

대구성당초등학교는 6월 4일(화)부터 3주간 3회에 걸쳐 운동장 무대에서 아침 등굣길 음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등굣길 음악회는 2023년부터 이어져 온 성당초의 특색 프로그램으로, 6월에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총 10팀이 공연에 참여하였다.

 

성당초

학생들은 아이돌 댄스, 노래, 악기 연주(바이올린, 플롯, 기타), 영어 뮤지컬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등굣길에 들려오는 신나는 노래와 함성에 등교하던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발걸음을 멈추고 한 자리에 모여 공연을 즐겼으며, 상쾌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다.

 

등굣길 음악회는 학생들의 열렬한 지지와 참여 희망으로 2학기에도 연장하여 공연이 진행될 계획이다. 공연에 참여한 3학년 이○○ 학생은 “오늘의 공연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열심히 연습했다. 함께한 친구와 더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고 나를 응원해주는 친구들 덕분에 자신감이 생겼다. 다음 공연에는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민병조 교장은 “많은 친구들 앞에서 재능을 뽐내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참 대견하다. 등굣길 음악회는 교우관계 개선뿐만 아니라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갖게 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모두가 함께 음악을 즐기니 학교에 따뜻한 온기가 가득하여 덩달아 행복한 마음이 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