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은 무엇일까?···세계 최고의 라면 BEST 11, 한국라면은 몇 위?

세계는 요즘

2023. 2. 28. 17:41

본문

세계 최고의 라면 TOP 11, 픽사베이

1958년 일본의 발명가 '안도 모모후쿠'가 개발한 인스턴트 라면(치킨라멘, チキンラㅡメン)은 맛있고 저렴한데다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인기를 끈다. (안도 모모후쿠는 컵라면(1971)도 발명했다) 이후 인스턴트 라면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지금은 연간 1천억개가 소비되고 있다.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즈(The New York Times)의 제품 리뷰 전문사이트 와이어커터(Wirecutter)은 셰프와 작가, 블로거, 라면 리뷰어 등의 추천을 받아 최고의 인스턴트 라면(The Best Instant Noodles, '22)을 발표했다.

 

와이어커터(Wirecutter)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라면 1위는 농심의 '신라면 블랙(NongShim Shin Black Noodle Soup)'이 차지했다. 와이어커터는 신라면 블랙을 '신라면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소개하며 진한 국물과 쫄깃하고 두툼한 면발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또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풍미가 있고 먹는 재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신라면 블랙, 농심

'신라면 블랙'은 2019년 LA타임즈(Los Angeles Times)의 푸드 컬럼니스트 루카스 콴 피터슨(Lucas Kwan Peterson)이 선정한 '인스턴트 라면 파워 랭킹'(The official instant ramen power rankings, '19)에서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세계 최고의 라면 2위는 싱가포르 프리마 푸드의 프리마 테이스트 락사 라면(Prima Taste Singapore Laksa La Mian)이 차지했다. 코코넛 밀크 파우더가 듬뿍 들어있어 짠맛과 단맛의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고 평가했다.

 

3위는 짜파구리로 알려진 농심 짜파게티 & 너구리(NongShim Chapagetti & Neoguri)가 차지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짜파구리는 짜파게티 소스에 담긴 춘장의 달콤함과 톡 쏘는 해물맛의 너구리 국물이 조화를 이룬다고 평가했다.

 

4위는 일본 에이스쿡의 오 라이시 포보 소고기맛(Oh! Ricey Instant Rice Noodles Pho Bo - Beef Flavor)이 차지했고 5위는 일본 닛신의 라오라면 우마미돈코츠맛(Nissin Raoh Ramen Noodle Soup - Umami Tonkotsu Flavor)이 차지했다.

 

세계 최고의 라면 6위는 농심의 신라면 건면(NongShim Shin Light)이 차지했다.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다른 제품에 비해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7위는 일본 닛신의 탑라면 치킨맛(Nissin Top Ramen Noodle Soup Chicken Flavor)이 차지했다. 전통적인 닭고기맛 라면 중에서는 가장 맛있으며 탄력있고 꼬불꼬불한 면발이 먹기에 좋다고 평했다.

 

8위는 농심의 신라면 사발(NongShim Shin Bowl Noodle Soup Gourmet Spicy)이 차지했다. 다른 농심 라면과 비교하면 가장 저렴한 편이며 쫄깃쫄깃한 면발과 얼큰한 국물이 만족스럽다고 평했다.

 

9위는 일본 토요스이산의 마루찬라면 크리미치킨맛(Maruchan Ramen Noodle Soup - Creamy Chicken Flavor)으로 일반 치킨맛보다 크리미하며 덜 짜다고 평가했다. 10위는 마찬가지로 일본 토요스이산의 마루찬라면 치킨맛(Maruchan Ramen Noodle Soup  - Chicken Flavor)이 차지했다. 전통있는 브랜드로 편하게 먹을 수 있고 간단한 식사가 필요할 때 제격이라고 평가했다.

 

마지막 세계 최고의 라면 11위는 일본 닛신의 치킨라면(Nissin Chicken Ramen Noodle)이 차지했다. 복고풍의 주황색 패키지가 인상적이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맛이라고 평가했다.

 

순위 기업 제품명 국가
1 농심 신라면블랙 한국
2 프리마 푸드 프리마 테이스트 락사라면 싱가포르
3 농심 짜파게티 & 너구리(짜파구리) 한국
4 에이스쿡 오 라이시 포보 소고기맛 일본
5 닛신 라오라면 우마미돈코츠맛 일본
6 농심 신라면건면 한국
7 닛신 탑라면 치킨맛 일본
8 농심 신라면사발 한국
9 토요스이산 마루찬라면 크리미치킨맛 일본
10 토요스이산 마루찬라면 치킨맛 일본
11 닛신 치킨라면 일본

 

한편, 농심은 신라면 흥행에 힘입어 지난해 미국 제2 공장을 가동하며 미국 시장에 힘을 쏟고 있으며 삼양식품 또한 삼양아메리카를 설립하고 '하바네로라임 불닭볶음면'을 출시하는 등 미국인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By Korean JIN